상세정보
미리보기
살아온 시간과 살아갈 시간
- 저자
- 명영덕 저
- 출판사
- 북랩
- 출판일
- 2023-02-20
- 등록일
- 2023-03-21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3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신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순탄치는 않았지만 위기를 기회로 극복했던 삶의 이야기가난하던 시절을 이겨내고 안정된 삶을 찾아가는 과정늘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인생을 살아왔다수필가 명영덕의 이야기가 또 다른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길 원한다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저자는 주어진 환경을 원망하지 않으며 한 순간도 허투루 살아오지 않았다.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다고 할 줄 알고, 매 순간 감사하는 법을 잊지 않으며 살아왔다. 늘 할 수 있음에 집중하고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는 삶을 살아왔다. 그 결과 순탄치 않은 삶을 살았음에도 안정적인 노년을 살게 된다.저자가 이렇게 살아올 수 있었던 원동력은 아무리 작고 하찮은 것이라 할지라도 그렇게 대하지 않는 것이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삶의 아주 소소한 부분을 놓칠 때 저자는 그것이 왜 그곳에 있는지를 고민하였다. 또 그곳에 있는 것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 깊이 고찰하고 사색하여 그저 지나치지 않았다.이렇게 살아온 저자의 이야기,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이야기를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담았다. 때로는 일상을 침해할 만큼의 치명적인 시련도 다가왔으나 저자는 특유의 사색법과 관찰법으로 수많은 시련들을 해쳐왔다. 이러한 저자가 앞으로 갈아갈 시간이 우리의 시간과 같지 않을 이유가 어디 있겠는가?
저자소개
1950년대 중반 충청남도 청양군 내 조그만 시골에서 빈농의 차남으로 태어나, 도시로 이주하여 가난과 온갖 역경에도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인생의 이야기를 엮어가고 있다. 가난하여 정규중학교에 진학하지 못하고 야학을 다녔고, 검정고시를 거쳐 당시의 전액 국비장학생인 국립철도고등학교 운전과를 졸업하고, 현장에서 기관차승무원으로 근무하면서도 미래에 대한 꿈을 저버리지 않고 정진에 정진을 더해왔다. 군복무를 마치고는 과감히 철도청에 사표를 던지고, 금융기관에 도전하여 26년간 근무하고 퇴직한다. 그 후에는 여러 삶의 과정을 거치며 민생고를 해결하면서도 틈틈이 글을 쓰고, 1995년도 월간 한국수필 신인작가상으로 수필가로 데뷔하고 작가가 되었다. 2016년 첫 번째 에세이 『최고의 생일선물』을 발간하고, 이번에 두 번째 에세이로 『살아온 시간과 살아갈 시간』을 발간하게 되었다. 작가는 늦깎이로 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는 등 그의 인생이야기는 흥미로우면서도 절절하다.
목차
작가의 말1부 사색의 창 1봄을 맞이하면서신(神, 宗敎)에 대한 생각인간지사새옹지마(人間之事塞翁之馬)죽음을 생각해보다환희의 다리오월을 생각하다 젊은이와 늙은이 인생을 생각해보다 우화를 위하여 아직 청춘이다 베르네 천 풍경주란이의 보답 2016년을 회고하며 2부 사색의 창 2아름다운 세상 늙기 연습제2의 인생식물의사(植物醫師) 삶의 질 유피테르밥 하고 싶은 것 중 하나- 아너 소사이어티 잘 고쳐 쓰자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인생 최후의 승자내가 나에게지혜로운 삶3부 아우슈비츠에 다녀와서아우슈비츠에 다녀와서 감악산을 찾다 다시 읽은 상록수이문열 평역 삼국지를 읽고 3대에 걸친 인연은인산성길 순례사은회 한라산 등반 마지막 카톡 4부 사랑하는 나의 가족결혼 25주년 회상 어머니의 힘할배가 되다당구대전 나의 형님 슬픈 현실어머니를 모시고 회갑여행군복무와 그리운 어머니액땜 어디로 가야 하나? 동짓날 5부 생각하는 삶지하철 노인 무임승차 사회는 결혼 예비 학교 운영을 제도화하자시각장애인용 화상 콜센터를 운영하자문명의 明暗국정농단 봄이 온다 가을이 왔다6부 역마살과 역마복역마살(驛馬煞)과 역마복(驛馬福)선진국 생활과 후진국 생활반성합니다 약속 IMF 회상 내 일생의 결단 운동의 힘장거리 출퇴근선입견과 무사안일 결혼식 풍경 늦깎이로 안 될까요? 7부 살아온 시간과 살아갈 시간살아온 시간과 살아갈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