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트레스받지 않는 평화로운 마음,어떤 생각에도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삶, 그것은 누구에게나 가능하다세계적인 영적 지도자인 바이런 케이티가 도덕경을 소재로 자유롭고 평화로운 삶의 길을 말한다. 궁극의 진리 혹은 진실이란 무엇이며, 우리는 본래 무엇인지를, 어찌하여 생각이 모든 괴로움과 스트레스의 원인이며, 어떻게 하면 생각의 감옥에서 완전히 해방되어 흔들림 없는 평화를 누릴 수 있는지를, 어디에도 걸림 없는 완전한 대자유의 삶이란 어떠한지를, 그리고 모르고 있을 뿐 실은 우리가 이미 그 자유라는 진실을 심오한 통찰과 감동적인 언어로 들려준다. 생각의 족쇄에서 풀려나는 단순하면서도 경이로운 방법인 ‘작업’에 대한 설명과 사례도 곁들인다. 바이런 케이티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영적 지도자 중 한 명이며, 시사주간지 타임은 그녀를 새 시대의 영적 지도자로 소개했다. 2014년에 초판 발행한 책을 전반적으로 번역을 다듬어 새롭게 펴냈다.
저자소개
현재 서구에서 가장 주목받는 영적 스승 바이런 케이티. 자신의 ‘생각’에 질문을 던져 진정한 자유와 본성을 찾으라고 말하는 그녀의 가르침은, 이미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평화와 행복을 선사했다. 그녀는 ‘생각에 대한 믿음’이 모든 스트레스와 고통의 원인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모든 생각에서 해방되어 완전한 자유와 평화에 이르는 단순하면서도 경이로운 방법인 ‘작업’(The Work)을 창안했다. ‘작업’은 네 가지 질문과 뒤바꾸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간단한 질문으로 생각의 족쇄에서 풀려나 평화로운 마음을 경험하게 한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힘을 지닌 그녀의 메시지에 대해 에크하르트 톨레는 ‘지구인을 위한 위대한 축복’이라고 일찍이 놀라움을 표현했으며, 「오프라 윈프리 쇼」 soul 시리즈에서 집중 소개되기도 했다.
「타임」지가 ‘새 시대의 영적 지도자’로 극찬한 바이런 케이티의 삶은 처음부터 특별했던 건 아니었다.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사막지대의 소읍인 바스토우에서, 세 자녀를 둔 어머니이자 부동산 중개인으로 평범하게 살던 케이티는 이혼을 계기로 점점 우울증이 심해졌고 분노와 좌절감에 빠져들었다. 십 년 동안 우울증에 시달리며 급기야 죽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히게 된 그녀는 결국 1986년에 요양원에 들어갔다. 그 뒤 보름쯤 지난 어느 날 아침, 요양원 다락방에서 홀로 방바닥에 누워 자던 그녀는 홀연히 고통이 없는 절대 기쁨의 상태로 깨어났으며, 그 깨달음의 자유는 결코 그녀를 떠나지 않았다. 그동안 품고 있던 삶에 대한 인식이 산산이 깨지며, 고통 없는 절대 기쁨의 상태를 맞이한 것이다. 피폐해질 대로 피폐해진 날들 속에 찾아온 환희의 경험이었고, 그 깨달음의 자유는 그녀를 전혀 다른 사람으로 만들어놓았다.
그녀에 대한 소문은 점점퍼져나가, 사람들이 그녀를 찾아오기 시작했고 초청이 밀려들었다. 그 후 그녀는 여러 나라를 다니며 고통과 괴로움에 허덕이는 사람들을 치유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통해 새 삶을 찾았다고 증언했다. 『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는 바이런 케이티의 가르침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과의 상담을 통해 전달한 핵심 메시지를 집대성했다. 사랑과 성과 관계의 문제, 건강과 질병과 죽음의 문제, 부모와 자녀의 문제, 일과 돈과 성공의 문제, 자아실현의 문제 등, 우리 삶에서 직면할 수밖에 없는 모든 문제의 해법을 담았다. 그 외 지은 책으로『네 가지 질문』『사랑에 대한 네 가지 질문』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