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더 늦기 전에, 왜 블록체인을 공부해야 하는가”블록체인이 왜 중요한지, 그 이유부터 시작해지갑 만들기, 토큰 전송 방법, 거래소 사용법,안전한 투자 원칙과 블록체인 혁신의 비전까지“블록체인 초심자들을 위한 안전하고 친절한 최고의 안내서!”블록체인 기술의 시작이자 상징인 비트코인에는 4년마다 채굴 속도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반감기가 프로그램되어 있다. 그리고 반감기가 될 때마다 비트코인은 엄청난 가격 상승을 보여왔다. 2024년 4월, 4번째 반감기를 앞둔 가운데 비트코인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또다시 폭발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2013년부터 블록체인 세계에 뛰어든 블록체인 전문가 조재우 교수(한성대 블록체인연구소장)가 블록체인 초심자들을 위한 최고의 입문서인 『안전하고 친절한 블록체인 안내서』(월요일의꿈)을 펴냈다.
저자소개
한성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이자 한성대 블록체인연구소 소장이다. 서울대학교 조경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환경대학원에서 환경계획학 석사를,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어바인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에서 도시계획학 박사를 취득하였다. 2013년 박사과정 중에 우연히 접한 비트코인에 매료되어 블록체인의 세계로 빠져들었으며, 이후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으며 블록체인 전문가로 성장하였다. 토크노믹스와 온체인 데이터 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스팀잇, 테라-루나, 위믹스, 하루인베스트먼트, 델리오 등 다양한 가상자산 이슈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하기도 하였다.
2022년부터는 국내 5대 가상화폐 거래소로 구성된 디지털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가상자산 거래소의 자율 개선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KBS, SBS, JTBC 등 뉴스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각종 블록체인 현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연합뉴스경제TV, 매일경제TV, 한국경제TV, TBS 등의 블록체인 전문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대중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며 블록체인을 알리고 있다. 또한 〈매일경제신문〉 〈머니투데이〉 〈디스트리트〉 〈코인데스크〉 등 각종언론 지면에서도 기고 활동을 통해 블록체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