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전문간호사를 간직하다
- 저자
- 이한나 저
- 출판사
- 드림널스
- 출판일
- 2024-07-02
- 등록일
- 2024-10-30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15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간호사는 병원에서만 일할 수 있나요?임상 외 다양한 직군을 소개하는 간호사 직업시리즈직업별 복지, 실제 업무, 장단점까지 알아보는 직업에세이『 전문간호사를 간직하다 』 ‘나의 열정의 크기는 얼마나 될까?’열정, 의지라는 것도 상황이 받쳐줄 때나 말할 수 있다.‘나중에’, ‘언젠가는’, ‘상황이 좋아지면’, ‘돈을 더 모으면’이라는 이유로 미뤄야 할 이유가 없었다.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지금 이때가 가장 적절한 때니까. -「정신건강간호사? 정신전문간호사?」 중에서 나는 내가 오랫동안 ‘정신전문간호사 한나’로 소개되기를 바란다.당신은 자신을 어떻게 소개하고 싶은가?「프롤로그」 중에서 1장에서는 정신전문간호사 한나의 이야기2장에서는 다른 전문간호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소개
주변의 권유에 떠밀려 알 만한 병원에 입사했다. 그때 나에게 돈이 노동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과 먹고 사는 일이 어차피 힘든 거라면 하고 싶은 것이어야 버틸 수 있겠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게 정신전문간호사가 되었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안내자로, 때로는 교수로 일했다. 현재는 정신건강 브랜드 〈이웃집 블루〉의 대표이자 유튜버, 기업 강연가, 인지행동이론을 접목한 셀프 테라피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다. 전문간호사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활자를 통해 용기와 영감을 전하고자 한다.
목차
프롤로그 “안녕하세요. 정신전문간호사 한나입니다.”1장. 정신전문간호사를 꿈꾸며암흑에서 빛을 찾다용기의 첫걸음: 퇴사합니다정신건강간호사? 정신전문간호사?하루라도 부족하지 않게다시, 학생이 되다똥인지 된장인지 찍어 먹어 봐야2,000만 원짜리 라면 받침대는 너무 고가잖아!시험은 나를 겸손하게 만들어나만의 길을 걷다: 정신전문간호사의 여정2장. 다른 전문간호사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종양전문간호사의 이야기응급전문간호사의 이야기마취전문간호사의 이야기임상전문간호사의 이야기아동전문간호사의 이야기산업전문간호사의 이야기노인전문간호사의 이야기중환자전문간호사의 이야기호스피스전문간호사의 이야기가정전문간호사의 이야기감염관리전문간호사의 이야기 에필로그 전문간호사를 꿈꾸는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