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한 혁명가의 야망과 좌절과 승리를 피로 묻혀가며 써내려간 생생한 이야기
공자 맹자 주자가 꿈꾸던 군자의 나라, 선비라면 누구나 상상했지만 단 한 번도 세워진 적이 없는 이상 국가, 삼황오제 시절에나 가능했으리라는 전설 속의 그 나라를 지상에 실제로 세운 사람이 있었다. 그의 이름은 삼봉 정도전, 그가 세운 나라는 조선이었다. 이재운 장편소설 [정도전이 꿈꾸던 나라]는 인류 역사상 최초로 철학자들이 꿈꾸던 군자의 나라, 백성을 하늘로 섬기는 민본(民本) 국가를 완벽하게 설계하여 주춧돌에서 대들보까지 일일이 새로 놓아가며 [조선]을 세운 한 혁명가의 야망과 좌절과 승리를 피로 묻혀가며 써내려간 생생한 이야기다. 조선 건국의 주역이었던 정도전의 삶은 KBS [정도전], MBC [파천황] 이란 드라마로 방영되어 이 시대의 제대로 된 선비정신, 시대정신을 우리에게 제시해 줄 것이다.
정도전, 이성계, 정몽주, 이방원, 이색, 최영…, 여말선초(麗末鮮初) 무수한 영웅호걸과 철학자들에 맞서고 명 태조 주원장과 싸우겠다며 황궁에 첩자를 보내고 산해관에 게릴라를 투입시켰으며, 한혈마(汗血馬)처럼 내달리며 요동 수복군 20만 대군을 조련해낸 조선의 설계자 정도전의 함성을 들어본다. 채찍을 휘두르듯 숨 가쁘게 휘몰아치는 소설가 이재운에 의해서 그 함성이 울려 퍼질 것이다.
저자소개
1958년 충남 청양에서 태어났고, 중앙대 문예창작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대학 3학년 때 쓴 장편소설 『아드반』을 문장사에서 출간하고, 4학년 때 쓴 『목불을 태워 사리나 얻어볼까』을 출간하면서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1992년에 첫 출간한 『소설 토정비결』은 3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토정 이지함 선생의 운명론적인 민족성과 예언적 인생관, 그리고 한국인만의 독특한 해학성을 탁월하게 묘사한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이후 한국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다양한 방면으로 창작 활동을 펼쳐 수많은 저작물을 발표했다.성격분석프로그램 바이오코드를 개발하였으며, [바이오코드 개론] [바이오코드 응용] [인연의 법칙] [브레인워킹] 등이 있다.
[소설 토정비결]을 비롯해 [상왕(商王) 여불위] [천년영웅 칭기즈칸] [당취(黨聚)] [하늘북소리] [바우덕이] [갑부] 등의 소설과 우리말 시리즈인 [뜻도 모르고 자주 쓰는 우리말 1000가지] […우리말 어원 500가지] […우리 한자어 1000가지] […우리말 숙어 1000가지]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 정도전, 유방과 창해역사를 구하다
1. 송현방의 웃음소리
2. 난신적자
3. 늙은 수군
4. 영불서용(永不敍用)
5. 삼봉재
6. 행궁
7. 백온 유기의 유언
8. 명은 주 씨의 나라요, 조선은 이 씨의 나라다
9. 전하, 묻겠습니다
10. 나는 고백한다
후 기
- 이 몸이 죽고 죽어 일백 번 고쳐 죽는 [단심가]는 없다
관련 실록 자료
- 정도전 연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