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욕조가 놓인 방

욕조가 놓인 방

저자
이승우
출판사
작가정신
출판일
2013-12-13
등록일
2015-0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또 다른 ‘생의 이면’으로서의 사랑의 이면

―연애소설이 아닌 연애소설




『生의 이면』으로 제1회 대산문학상을 수상하면서 꾸준히 문단의 주목을 받아온 소설가 이승우는 항상 새로운 작품 세계를 모색하기 위해 실험을 멈추지 않는 진지한 작가다. “우리 문학으로서는 드물게 형이상학적 탐구의 길을 걸어온 작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그의 글쓰기는 언제나 또 다른 방식으로 읽히고 환기되면서 새로운 생명력을 얻고 있다.

『욕조가 놓인 방』은 자신의 감정 일거수일투족을 스스로 검열하고 명분을 세운 후에야 행동의 문턱에 다다르는 한 남자의 이야기다. 그래서 그에게는 “생각으로 걷는 길이 발로 걷는 길보다 힘들다.” 그런 그가 마야문명의 유적이 있는 낯선 이국땅에서 한 여자를 만난다. 그들은 서로에게 매혹을 느끼고, 서로에게 집중한다. 그러나 낯선 이국땅이라는 신화적 공간에서 일상의 시공간으로 되돌아왔을 때 그는 그녀의 고독과 상처를 이해하지 못한다.

남편과 아들을 비행기 사고로 잃은 후 여자의 삶은 불완전해졌으며 그녀는 물에 집착하고 있다. 바다의 투명한 물빛을 바라보며 “수장水葬이야말로 가장 정결한 죽음”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녀의 방에는 가구 하나 없고 단지 한가운데 욕조가 있을 뿐이다. 물이 담긴 욕조가 그녀에게는 침대처럼 더없이 아늑하고 편안하다. 매일 밤 그녀는 자신의 상처를 어루만지듯 몸을 씻으며 욕조 속에 잠긴다. 그러나 그는 그런 그녀가 힘들어지고 불편해진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