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달라이 라마 행복의 지혜 - 지치고, 상처받은 이들이 마음의 평화를 키우는 법
- 저자
- 달라이 라마, 빅터 챈
- 출판사
- 반니
- 출판일
- 2014-09-18
- 등록일
- 2015-01-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삭막한 현대를 살아가며 지치고 상처받은 우리들을 치유하는 바다와 같은 지혜를 지닌 스승, 달라이 라마의 이야기『달라이 라마 행복의 지혜』 . 달라이 라마는 티베트 불교의 승려이지만, 불법(佛法)에 의해서만 사람들의 질문에 답하지 않는다. 그는 과학적이고 상식적인 접근법에 의해 모든 것을 이해하고 분석한다. 그렇기에 그의 이야기와 논리는 현실적이고 명쾌하다. 그는 누구나 태어날 때부터 자비심을 지니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더욱 단련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히틀러나 스탈린 같은 무자비한 독재자도 자비심의 씨앗을 지니고 태어났지만 이념이나 환경 등의 요인으로 두려움과 분노가 자랐고, 그 결과 폭력적이고 비인간적으로 변했기 때문이다. 마음 교육은 원래 가지고 태어난 자비심을 지속시키고 더욱 자라게 해준다. 이를 통해 자비심의 가치와 분노와 증오의 유해성을 깨닫게 되고, 자비심은 지혜와 지성을 더욱 건설적인 것으로 만들어준다. 달라이 라마가 강조하듯, “사랑은 두뇌를 키우고, 두뇌는 사랑을 키운다.”
저자소개
달라이 라마 Dalai Lama
제14대 달라이라마 텐진 갸초는 1935년 중국 티베트족 자치구에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났다. 중국의 핍박을 피해 1959년 인도로 망명했으며, 지금까지 티베트인들의 영적 지도자로 티베트의 독립운동을 위해 헌신해왔다. 그의 비폭력 정신과 투쟁을 향한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은 세계적인 지도자로 추앙받게 했으며, 그가 가르치는 자비와 타인에 대한 이해, 행복에 대한 생각은 티베트인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큰 공감을 얻었다. 1989년 노벨평화상, 1994년 세계안보 평화상, 루스벨트 자유상, 앨버트 슈바이처 인도주의상을 수상했으며 현재는 티베트의 망명정부가 있는 인도의 다람살라에서 활발한 강연과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빅터 챈 Victor Chan
1945년 홍콩에서 태어났으며 캐나다와 미국에서 공부했다. 중동 여행 중 카불에서 납치당했으나 탈출한 뒤 인도의 다람살라에서 달라이라마를 만났다. 네팔과 티베트를 여러 차례 여행했고 《티베트 핸드북Tibet Handbook》을 썼다. 달라이라마와 함께 쓴 《용서The Wisdom of Forgiveness》는 14개 국어로 번역되었다. 현재 미국 NGO ‘티베트를 위한 국제적 캠페인’ 자문 위원회의 일원이다.
진우기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 A&M 대학에서 평생교육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우리나라 최초로 서양 불교와 명상의 다양한 가르침과 수행 현장을 소개한 저서 《달마, 서양으로 가다》를 저술한 이후 서양 불교와 명상 수행에 관해 기고 활동을 계속해왔다. 불교·명상 전문 번역·통역가로서 《화해》, 《힘》 등 30여 권의 번역서가 있고 달라이라마, 틱낫한, 텐진 팔모, 아잔 브람 등의 법문을 통역했다. 현재 지엘통번역센터 원장이다.
목차
서문
달라이라마에게 확실한 것
들어가는 말
3살배기 키라의 완벽한 오체투지
역경을 극복하는 법
빨간 의자에 담긴 달라이라마의 자비
지금 여기 3개의 손가락
업의 문제
거꾸로 든 망원경
전과자들, 테러범들 그리고 살인범들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일
지나가는 구름
달라이라마를 위한 선물
마음을 훈련하는 법
루시와 팅
신은 그리스도교도가 아니다
벽난로 앞에서의 대화
90퍼센트의 투사
승부차기의 놀라운 고요
마술
마음 교육
방글라데시에서 온 신사
남아프리카공화국 소웨토의 선생님
자비롭게 행동하기
기계 속으로 들어간 스님들
둔스쿨을 다닌 소년
아름다운 달라이라마
성스러운 노란 채찍
어린 거지 소녀
단 하나의 록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