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투자, 진화를 만나다
미리보기

투자, 진화를 만나다

저자
풀락 프라사드 저/안세민 역
출판사
워터베어프레스 (WATER BEAR PRESS)
출판일
2025-03-04
등록일
2025-05-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을 읽고 내 투자 방식에 변화를 주었다.
나 같은 투자자의 생각을 바꾼 건, 대형 홈런이라 할만하다.”
전설적인 투자자 모니시 파브라이의 극찬


2017~2023년 16년간 연평균 수익률 20.3%
진화의 원리에서 찾아낸 투자의 길 그리고 삶의 지혜

이 책은 금융위기와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내고 2007년부터 2023년까지 인도 주식에만 집중해서 연평균 20.3%의 수익률을 낸 한 투자자가 진화생물학, 즉 종의 생존과 번성에서 투자, 부, 더 나아가 인생의 핵심 문제들에 대한 지혜를 찾아낸 기록이다. 왜 투자자는, 그리고 우리는 진화생물학의 메시지에 주목해야 하는가? 투자로 부를 일구고,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길고 넓은 시야로 보고 사고해야 하는 ‘장기 프로세스’인데, 종의 진화야 말로 장기 프로세스의 전형이기 때문이다.

진화에서 길어올린 지혜는 한편으로는 고루한 말에 생명력을 부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투자의 상식을 깬다. 큰 위험은 회피하고, 우량주를 적정한 가격에 사야한다는 말은 너무 당연하고, 낡고, 추상적이라 의미 없게 느껴진다. 그런데 호박벌, 은여우, 성게, 대장균 등에 대한 연구에서 얻은 통찰로 기업과 산업의 경험들을 살피면 그 뻔한 말이 새롭게 다가오면서 좋은 판단의 구체적인 기준과 방법을 이해하게 된다. 경제 뉴스나 경영진 인터뷰는 투자에서 소음에 불과하다거나 우량주를 좋은 가격에 샀으면 ‘매도하지 말아야 한다’는 주장은 상식에 반한다. 그런데 구피, 핀치새, 달팽이, 토끼 등에 관한 연구와 각종 비즈니스 자료들을 오가며 펼치는 논리는 전설적인 투자자 모니시 파브라이를 설득할 정도로 강력하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