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울지마 톤즈, 그 후… 선물
- 저자
- 구수환 저
- 출판사
- 비아북
- 출판일
- 2014-09-01
- 등록일
- 2014-11-0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울지마 톤즈」이태석 신부의 두 번째 선물
우리는 이미 이태석 신부에게 선물을 받았다. 아프리카 남수단 톤즈에서 보여주었던 그의 삶은 우리에게 준 첫 번째 선물이었다. 맨손으로 한센인을 치료하는 헌신, 전쟁으로 상처 입은 아이들의 마음에 피워준 꽃, 이태석 신부는 가지지 못한 사람들과 함께 하다 그 아픔을 고스란히 지니고 떠났다. 그의 삶은 지금껏 느껴보지 못했던 뭉클함을 주었고 메마른 가슴에 눈물을 뿌렸고 아직도 세상엔 감동할 만한 일이 있다는 확신을 주었다.
『울지마 톤즈, 그 후… 선물』은 「울지마 톤즈」의 감독 무삭제판이라고 할 수 있다. 운명적으로 시작된 구수환 PD와 이태석 신부의 인연, 이태석 신부를 기억하는 사람들과의 만남, 아프리카 톤즈로 가기 위한 고달픈 여정, 톤즈의 참혹한 실상, 톤즈에서 만난 사람들, 그리고 다시 대한민국에서 발견하는 이태석 신부의 유산들, 이 모든 것들이 이 책에 담겨 있다. 특히 톤즈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느꼈던 긴박함과 톤즈의 모습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다.
이 책의 중심은 사람이다. 이태석을 만났던 사람들, 그를 만나지 못했지만 그를 닮고 싶어하는 사람들, 그의 삶에서 새로운 희망을 본 사람들, 한 번도 울어보지 못했던 사람들, 그 모든 사람들을 위해 『울지마 톤즈, 그 후… 선물』은 씌어졌다.
* 관련 동영상 보러 가기
저자소개
구수환은 1986년 KBS에 입사했다. 「추적 60분」, 「세계는 지금」, 「KBS 일요스페셜」을 제작해온 시사·고발분야 전문가이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최초공개 오사마 빈라덴은 왜 알자지라 TV를 선택했나', '종군기자 그들이 말한다', '현지보고-피로 물든 예루살렘', '공옥진, 누가 나의 슬픔을 놀아주랴' 등이 있다. 2011년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대상, 서재필 언론문화상,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사회문화부분상 가톨릭매스컴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KBS 다큐멘터리국 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울지마 톤즈, 그 후… 선물』등의 저서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 절망의 황무지에서 빛을 보다
1부: 아! 이태석 신부
운명적 만남
또 다른 운명
어머니와 아들
내 아들 태석아
‘묵상’ 세상을 말하다.
2부 수단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나?
선몽
쫄리 신부가 돌아왔다
두꺼비 소동
사랑의 빈자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입맞춤
한센인은 나의 스승이다
나는 예수님을 만났다
브린지의 눈물
마지막 이별
푸른 눈의 목격자
아강그리아의 천사들
이태석이 세상에 남긴 것
3부: 「울지마 톤즈」 그 후
「울지마 톤즈」 봤어?
이태석 신드롬
청송의 기적
북으로 간 「울지마 톤즈」
제2의 이태석을 꿈꾸다
4부: 이태석 리더십
이태석 리더십
경청
섬김의 리더십
말 보다 실천
로타리, 깃발을 들다
에필로그 :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