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대화의 법칙
미리보기

대화의 법칙

저자
신경원 저
출판사
유노북스
출판일
2025-06-26
등록일
2025-08-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상대가 원하는 말을 하고
내가 원하는 말을 들어라!
일, 관계, 인생에 자신감이 생기는 말하기 기술 40가지

상대의 말 한마디에 쉽게 휘둘리고, 회의에 들어가면 늘 주눅 들고, 타이밍만 재느라 자기 얘기는 못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회의에서 당당하게 의견을 내고, 처음 만난 사람과도 친근하게 대화하고, 갈등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사람이 있다. 자신 있게 말하는 사람, 모두가 또 만나고 싶어 하는 사람, 대화를 주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대화의 법칙’만 알면 된다. 대화만 잘해도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고, 승진이나 계약 같은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국내 10대 기업이 찾는 억대 연봉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저자 신경원은 대화법만 바꾸면 인생이 놀랍도록 달라진다고 말한다. 수많은 사람이 저자의 대화법 강연을 듣고 직장에서 성과를 내고, 관계를 넓히고, 스스로 인생을 바꿨다. 《대화의 법칙》에는 저자가 수년 동안 만난 수강생들의 고민을 해결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구체적인 사례가 담겨 있다. 1장에서는 말할수록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대화법을, 2장에서는 관계를 좁히는 대화법을, 3장에서는 언제나 호감을 주는 대화법을, 4장에서는 나의 가치를 올리는 대화법을, 5장에서는 일 잘하는 사람의 대화법을 다룬다.

많은 사람이 ‘부탁’과 ‘거절’을 어려워한다. 부탁하는 입장에서는 상대에게 부담을 주는 것 같아서 걱정이고, 거절하는 입장에서는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것 같아 걱정이다. 그러나 법칙만 알면 부탁과 거절 모두 쉽게 할 수 있다. 부탁할 때는 선택권을 건네라. “내가 만든 자료인데, 편할 때 보고 의견 줄 수 있어?”와 같이 결정권이 상대에게 있다는 것을 인식시키면 상대가 느끼는 부담도 줄어든다. 거절할 때는 자신이 가능한 부분만 수용하거나 솔직한 이유를 말하며 거절하라. “오늘은 너무 피곤해서 조금 쉬고 싶은데 다음에 만나도 괜찮을까?”처럼 솔직한 이유를 덧붙이면 상대는 쉽게 납득할 것이다.

살아가다 보면 누구나 말실수를 할 때가 있다. 실수를 수습하겠다고 이런저런 말을 덧붙이면 오히려 분위기가 더 어색해진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말실수는 얼마든지 주워 담을 수 있다’는 태도다. 이제부터는 말실수를 했을 때 여유롭게 넘기자. “어휴, 오늘 제 혀가 말을 안 듣네요”, “입이 아직도 주말을 못 벗어났나 봐요”같이 너스레를 떨며 실수한 말을 주워 담아라. 가볍게 인정하고, 유쾌하게 넘어간 후에 부드럽게 대화를 이어 가는 것이다.

대화의 법칙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의 차이는 상상 그 이상이다. 대화의 법칙을 알면 말 한마디로 상처받던 사람에서 말 한마디로 기회를 잡는 사람으로, 눈치 보며 자기 의견을 말하지 못하던 사람에서 한마디로 분위기를 바꾸고 관계를 움직이는 사람으로 변할 수 있다. 자, 이제 대화법 하나로 인생을 바꿀 시간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