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스페인, 역사와 미술을 보다
미리보기

스페인, 역사와 미술을 보다

저자
김영욱 저
출판사
이다미디어
출판일
2025-08-25
등록일
2025-11-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2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스페인 미술과 가톨릭 성당과 이슬람 문화를 통해
스페인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지식을 제공한다

《스페인, 역사와 미술을 보다》의 2부 예술 기행은 크게 세 분야를 다루고 있다. 첫 번째는 미술관 기행이다.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은 유럽의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벨라스케스와 고야의 작품이 압권이다. 마드리드의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 바르셀로나의 피카소 미술관, 피게레스의 살바도르 달리 미술관 등이 소장한 명작들의 특별하고 특이한 사연도 소개한다.
둘째는 성당 기행이다. 스페인은 가톨릭의 수호천사 역할을 했다. 유럽에서 벌어진 ‘구교에서의 이탈’과 ‘신교의 부흥’을 막아달라는 교황의 청을 받아 영국과 네덜란드 등과 전쟁을 벌였다. 스페인의 성당이 웅장하고 거대한 까닭이다. 콜럼버스의 무덤이 있는 세비야 대성당, 이사벨 여왕의 무덤이 있는 그라나다 대성당, 왕좌의 게임 촬영지인 지로나 대성당, 스페인 성당 중 으뜸인 톨레도 대성당, 검은 성모상 ‘라 모레네타’가 있는 몬세라트 수도원 등이다. 특히 스페인의 자긍심인 건축가 가우디의 역작인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 파밀리아(성 가족) 성당에 얽힌 이야기도 상세하게 설명한다. 가우디의 다른 역작인 카사 바트요와 카사 밀라, 구엘 공원도 빼놓지 않는다.
셋째는 스페인어로는 ‘콘비벤시아’, 우리말로는 ‘공존’을 보고, 느끼고, 경험한 기행이다. 스페인은 800년 가까이 이슬람의 지배를 받았던 당시의 유산을 고스란히 갖고 있다. 그라나다의 알람브라 궁전, 세비야의 알카사르 궁전, 세고비아의 알카사르 성 등과 관련한 역사와 전설까지 재밌게 소개한다.
다른 흥미진진한 전설 얘기도 책 곳곳에 등장한다. 스페인 마을에 살던 유대인 집단의 몰살을 초래한 수산나 전설, 이슬람교도의 침략을 낳은 타호강의 전설, 스페인을 사상 처음으로 해방한 이사벨 여왕과 페르난도 국왕의 혼인에 얽힌 이야기, 아름다운 노예가 왕비가 된 그라나다 왕국의 전설 등도 있다.
스페인의 역사와 예술을 눈으로 보고, 몸으로 경험하고, 책으로 읽은 지은이의 기행기는 독자들에게 스페인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스페인 여행을 떠나길 강추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