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키 체인지
미리보기

키 체인지

저자
이두헌 저
출판사
클라우드나인
출판일
2025-09-11
등록일
2025-11-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음악처럼 부드럽지만 철학처럼 날카롭다!
모든 비즈니스맨에게 전하는 일의 감각 안내서

음악이라는 렌즈를 통해
개인과 조직이 자기만의 음을 찾아가도록 안내한다!

이 책은 밴드 ‘다섯손가락’의 리더이자 「풍선」 「수요일엔 빨간 장미를」 같은 명곡으로 사랑받은 대중음악 뮤지션이자 프로듀서이자 대학교 교수이자 기업 강연자라는 독특한 이력을 지닌 이두헌이 자신의 음악 인생을 통해 발견한 ‘음악의 철학’ ‘일의 철학’을 전하고 있다. 그는 음악의 구조와 원리를 통해 일의 본질을 재조명한다. 일을 연주하듯 하고 혼자가 아니라 함께 하고 감정 없이가 아니라 공명하며 하라는 것이다. ‘조율’ ‘쉼표’ ‘임프로바이즈(즉흥)’ ‘코러스’ ‘하모니’ ‘앵콜’ 등의 용어는 음악에만 해당하지 않는다. 일에도, 사람에게도, 인생에도 해당된다. 이 책은 그 모든 개념을 음악이라는 렌즈로 바라보며 우리 각자가 자기만의 음을 찾아가도록 초대한다.

조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리더, 일에 지치고 감정과 에너지가 고갈된 직장인, 창조성과 감정을 조직 속에 어떻게 녹일지 고민하는 인사 담당자와 경영자, 예술과 철학을 통해 일의 본질을 새롭게 이해하고 싶은 인문 독자에게 새로운 관점과 통찰을 줄 것이다. 이 책은 ‘일의 감각을 되찾는 안내서’이다. ‘듀엣처럼 일하라’ ‘쉼표의 시간’ ‘나만의 키를 찾아서’ ‘감정을 조율하라’ 등 각각의 장은 음악 용어이자 동시에 일과 삶에 필요한 키워드다. 그리고 그 키워드 안에는 실제 기업 사례, 유명 음악가들의 이야기, 저자 자신의 무대 경험이 녹아 있다. 무엇보다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은 음악처럼 부드럽지만 철학처럼 날카롭다는 것이다. 음악은 리듬을 통해 흐름을 만들고 연주자 간의 호흡을 통해 공명을 끌어낸다. 리더십도 마찬가지다. 결국 조직의 변화와 성장은 지휘가 아니라 조율에서 온다. 그 ‘조율의 기술’을 음악이라는 언어로 말하는 책이다. 지금 내가 걷고 있는 이 길의 리듬을 바꿔야 할 때, 삶의 음계를 새롭게 조율하고 싶을 때, 조용히 손에 쥐게 되는 책이다.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즈음 당신의 귀엔 어느새 아주 작지만 확실한 내면의 음악이 흐르고 있을 것이다. 저자는 말한다. “음악과 일, 리더십과 경영, 공연과 조직은 본질에서 닮아 있다.”라고.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