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너에게 미치도록 걷다
미리보기

너에게 미치도록 걷다

저자
박인식 저
출판사
생각정거장
출판일
2025-09-15
등록일
2025-11-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는 60에 부처의 길을 걸었다!”
100일 동안 1,500킬로미터를 걸어간 네팔?인도 기행

★ 가수 최백호 ‘내 인생의 책’ 추천
★ 15주년 스페셜 에디션

한국 기행문학의 숨은 명작 《너에게 미치도록 걷다》가 15주년 특별판으로 출간됐다.

방랑작가 박인식은 2명의 길동무와 함께 2010년 새해 첫날부터 부처가 태어난 네팔 룸비니로 가기 위해 카트만두로 날아갔다. 네팔에서 인도로 이어지는 ‘부처의 길’을 오직 두 발로 따라 걷고자 길을 나선 것이다.

지난 15년 동안 ‘네팔과 인도 여행기의 정수’라고 불리운 이 책은 ‘초급 불자를 위한 안내서’로써 불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왔다. “서양에 ‘산티아고 순례길’이 있다면 동양에는 박인식의 ‘부처의 길 순례’가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저자 일행은 룸비니(부처의 탄생지), 보드가야(첫 깨달음을 얻은 곳), 사르나트(최초의 전법지) 및 쿠시나가르(열반지)의 불교 사대성지는 물론이고 부처가 첫 스승을 만나 머리를 깎게 된 케사리아와 부처가 가장 사랑한 도시이며 최초의 비구니 탄생지인 바이샬리와 불교 경전의 3차 결집지인 파트나와 세계 최대 불교대학이 있던 날란다와 부처가 죽림정사를 세웠고 그 산정의 영산회상에서 금강경을 비롯한 여러 경을 설한 영취산이 있는 라즈기르까지 ‘부처의 길’을 빠짐없이 걷는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