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인물사진잘 찍는 법
미리보기

인물사진잘 찍는 법

저자
김완모 저
출판사
소울메이트
출판일
2015-06-04
등록일
2016-03-0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사진가 김완모의 아주 특별한 인물사진 수업!
사진의 여러 유형 중에서도 인물사진은 역사적으로 가장 사랑받던 주제이자 현재까지도 전문 사진가뿐만 아니라 일반인 역시 매우 즐겨 찍는 사진이다. 그러나 가장 흔한 피사체이면서도 가장 까다롭고 섬세한 인물을 프레임에 완벽히 담아내기란 쉽지 않다. 이에 사진을 전공하고 오랜 사진기자 생활과 전문 사진가로 활동해온 저자는 인터뷰사진과 패션사진을 담당하며 쌓은 풍부한 지식과 최고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특히 이 책은 저자의 현장 경험과 대학이나 센터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조언해온 좋은 인물사진을 찍기 위해 행동하고 고려해야 할 모든 것을 담았기 때문에,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를 찍으며 누구나 한 번쯤 해보았을 고민인 ‘어떻게 하면 더 아름답고 멋지게 찍을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은 아웃 포커스나 팬 포커스 등의 촬영방법과 앵글의 각도, 조리개의 정도, 조명의 사용 등 인물사진에서 고려해야 할 기술적인 측면을 풍부한 이미지와 함께 설명한다. 저자가 “대상에 대한 접근은 감성적으로 하되 솔루션은 이성적이어야 한다.”라고 강조한 바와 같이 완벽한 촬영방법과 기술이 빛을 보기 위해서는 인물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필요하다. 그 때문에 모델의 결점을 가려주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소위 ‘사진발’을 잘 받을 수 있는 포즈와 감각적인 콘셉트를 공유한 실전 비법을 예시 사진과 함께 제시했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쭉 훑어본 뒤 필요 부분만 찾아 읽는 것이 좋다. 초보 사진가라면 이 책을 따라 카메라 조작법을 익히고 여러 사진 촬영기술을 상황에 걸맞게 적용해보는 연습한다면 보다 더욱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전문 사진가에게는 인물사진의 의미와 개념을 상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지은이 _ 김완모
인디스튜디오 대표로 있으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사진학과와 동 예술대학원 영상학과를 졸업했다. 중앙 M&B 사진기자, 서울문화사 사진부장(우먼센스, 리빙센스, 에꼴, 베스트베이비, 에쎈 등의 매체에서 포토 디렉터 역임)을 거쳐 경성대학교 사진학과 겸임교수, 가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한국사이버대학, 한겨레문화센터, 세기 P&C 포토스쿨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공주대학교 영상학과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다. 저서로는 󰡔DSLR 플래시 촬영기법󰡕 『매거진 포토그라피(MAGAZINE PHOTOGRAPHY)』『실전 사진 촬영을 위한 DSLR BIBLE』 『사진은 크롭이다』『사진 구도와 연출』등이 있다.

이 책은 인물사진의 비법 같은 것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대신 여러분의 사진이 ‘무엇을 이야기할 수 있을까?’를 더 많이 묻습니다. 일단 카메라를 들고 나가 일상 너머의 가치와 즐거움을 발견해본다면, 파인더 너머의 사람 이야기는 언제나 신선한 기대로 가득할 것입니다.
윤광준 _ 사진가, 『잘 찍은 사진 한 장』 저자

사진에는 사람을 가장 많이 담지만 가장 까다로운 피사체가 사람입니다. 가족이나 연인을 촬영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보았을 겁니다. 어떻게 하면 사람이 자연스럽게 잘 나오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 바로 이 책에 그 답이 있습니다. 마구잡이로 찍은 수십 컷 가운데 쓸 만한 사진을 겨우 한 장 건지는 사람이 이 책을 읽는다면, 그 후 찍은 사진은 놀랍게 달라질 것입니다.
이택희 _ 중앙디자인웍스 대표

‘in the mind, on the page!’ 사진은 있는 것을 찍는 게 아니라 마음의 눈을 뜨고 보고자 하는 것을 찍는 것입니다. 사진을 기술이라고 알고 있거나 사진에 대한 잘못된 개념을 가진 사람들이 주위에 의외로 많은데, 이 책을 통해 사진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상기하고 더 늦기 전에 주변의 소중한 사람을 사진에 담아냈으면 좋겠습니다.
손홍주 _ <씨네21> 사진팀장

저자가 현장의 경험을 살려 쓴 이 책은 사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자 하는 초보자들이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최소한의 지식과 최고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당신의 사진을 단순한 기록과 기념의 차원에 머무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로서의 인물사진을 찍을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박주석 _ 명지대학교 교수, 사진 평론가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