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올리는 1일 10초
아무것에나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을 자주 하니까 실패한다. 아무데나 최선을 다한다면 낭비다!
변화에 잘 적응해야 살아남는다. 하지만 지나치게 적응하면 타성에 젖어 안주하게 된다. 익숙함의 덫에 빠지는 것이다. 날마다 신선한 자극을 공급받고 남다르게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더 나아가 실행도 남달라야 한다. 기발한 생각을 하고도 우물쭈물하면 누군가가 곧장 실행하고 그래서 그가 성공을 거둔다. 생각했으면 실행하고 실행했으면 성과를 올려야 한다.
실행하되 정확하게 실행해야 한다. 이것저것 다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 아무것에나 손을 대서는 안 된다.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을 자주 하니까 실패한다. 안 해도 되는 것에 최선을 다하곤 한다. 아무데나 최선을 다한다면 낭비다. 멈추어야 할 때는 멈춘다. 하지 않아도 되면 하지 않고 만나지 않아도 되면 만나지 않고 가지 않아도 되면 가지 않는다.
이 책의 한 장 한 장은 10초면 읽을 수 있는 초단문인 데다 직관적인 그림까지 곁들여 있어 남다른 생각의 맛을 준다. 하루를 시작할 때나 마감할 때 또는 출퇴근길에 한 장씩 읽다 보면 점점 아마추어리즘에서 탈피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박희애
그는 스스로 만족하는 작품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작품을 구현할 줄 안다. 계원예술대학교에서 광고디자인 전공이며 'NY 2012 Falling Into Fashion' 공모전에서 캐릭터로 수상하기도 했다. 세계 수준의 애니메이터로 일하는 것이 그의 꿈이다.
비유 창의교재 "내 아이 천재일까? 비유놀이"를 직접 그렸고 미래직업 진로교재 "잡아라 미래직업 100"의 공동저자로도 참여했다. 현재 불패경영아카데미의 디자인 PD로서 캐릭터, 로고, 앨범재킷 등을 남다른 감각으로 만들어내고 있다.
김종춘
그는 서울대와 연세대 경영대학원을 마쳤고 한국무역협회에 근무하면서 산업현장을 익혔다. 현재 불패경영아카데미(www.everceo.kr) 대표로 젊은 인재들을 기르는 중이다.
그는 교회와 사회, 성경과 학문을 연결하고 융합하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개발하고 제공해 미래 변화의 위협과 기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