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치우천자
미리보기

치우천자

저자
박석재 저
출판사
동아엠앤비(과학동아북스)
출판일
2016-08-04
등록일
2017-01-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동서남북 만 리의 영토를 확보해 대제국을 건설하고
배달국 수도를 청구로 옮긴 민족 영웅 치우천자!

박석재 박사의 『개천기』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 『치우천자』

문학과 인문학을 넘나드는 뛰어난 시각으로 하늘을 우러러보며 뛰어난 통찰력을 가지고 우리 민족을 재발견하였던 역사 소설 『개천기』 세 번째 이야기가 나왔다. 『치우천자-개천기3』은 우리의 조상 치우천자가 황제로 무혈 입성해 배달국 내에 만연한 비리를 척결하고 동서남북 만 리의 영토를 확보해 수도를 청구로 옮기는 과정을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한 박진감 넘치는 역사 소설로 담아냈다. 치우가 유망을 멸한 일, 치우와 헌원이 탁록에서 결전한 일, 치우가 신시에서 청구로 천도한 일 등 『환단고기』에 전해지는 역사적 사실들을 최대한 충실하게 반영했다.

국가대표 축구 응원단 ‘붉은 악마’로 유명한 치우천자는 배달국의 14대 자오지 환웅으로, 대륙을 통치하기 위해 백두산 신시에 있던 배달국 수도를 청구로 옮긴 민족 영웅이었다. 그를 중국인으로 오해하고 있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데, 사마천의 『사기』에 치우가 천자로 호칭되고 있음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기록을 보면 중국의 황제들은 모두 치우천자를 숭배했으며, 장군들이 출정을 앞두고 치우에게 제를 지내기도 했다. 『난중일기』에서도 이순신 장군이 치우에게 승리를 기원하는 제사를 지내는 내용이 나와 있다. 치우천자는 한마디로 전쟁의 신이었던 것이다. 『치우천자-개천기3』의 하이라이트 역시 전쟁의 신 치우천자가 헌원황제와 겨루는 탁록전쟁으로, 박진감 넘치는 생생한 묘사로 이 책의 대미를 장식하고 있다.

『치우천자-개천기3』은 치우천자 시대의 천문대장 일월의 1인칭 소설이다. 『개천기』와 『태호복희-개천기2』는 각각 배달국 거불리 천황시대의 천백 해달과 배달국 6대 다의발 천황시대의 천백 발귀리의 1인칭 소설이었다. 즉 『치우천자-개천기3』이 나옴으로써 『개천기』의 배달국 3부작이 완성된 것이다. 만일 배달국이 없었다면 태호복희와 치우천자는 중국 사람이 된다. 즉 우리 태극기는 중국제가 되고 ‘붉은 악마’는 중국 응원단이 되는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