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가장 쉬운 글쓰기 책
미리보기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가장 쉬운 글쓰기 책

저자
심영하 저
출판사
세담
출판일
2016-11-09
등록일
2017-08-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작가의 말

원칙과 공식대로 하면 글쓰기는 아주 쉽다.

『하루 만에 작가 되기』를 출간하고 한 달이 지났습니다. 너무 감사하게도 독자분들이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책 쓰기에 대한 쉬운 접근이 좋았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실제로 책 쓰기에 도전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책 쓰기를 시작하고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 글쓰기에 대한 부분이 어렵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하루 만에 작가 되기』의 초점이 책에 대한 편견을 깨고 책을 쓰는 동기를 부여하는 데 있다 보니, 글 쓰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부족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하루 만에 작가 되기』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하루 만에 작가 되기 2 - 글쓰기 편』을 생각했던 것이지요. 하지만 책을 구상하던 중 조금 더 욕심을 부렸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편견을 깨고 누구나 쉽게 글을 쓸 수 있는 책을 만들자.’

제가 글쓰기를 처음 시작했을 때 옆에서 알려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글쓰기에 대한 책들을 열심히 읽어 봤지만, 너무 어려운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문법과 맞춤법을 이야기하면서 잘못 쓴 글과 잘 쓴 글을 보여주고, 이렇게 하면 안 된다는 제약사항들을 이야기했습니다. 오히려 그런 제약사항들이 글쓰기를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누군가 옆에서 ‘글쓰기는 이렇게 하면 된다!’하고 알려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누구나 고민 없이 글을 쓸 수 있도록 글쓰기의 원칙과 공식을 떠올렸습니다. 원칙에 따라 글의 주제와 글감을 공식에 대입하면 글이 나오는 그런 공식 말입니다.

여러분들은 그저 이 책을 가볍게 읽어 보시고, 정해진 원칙과 공식에 따라 글을 쓰시면 됩니다.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분에게는 글쓰기에 쉽게 도전해 볼 수 있게, 글쓰기에 어느 정도 익숙하지만, 아직 자신만의 방식을 찾지 못한 분에게는 그것을 찾는 데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 11. 5.
저자 심영하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