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신영복 - 청소년이 읽는 우리 수필 01

신영복 - 청소년이 읽는 우리 수필 01

저자
신영복
출판사
(전송권없음/교체용)돌베개
출판일
2003-11-22
등록일
2015-03-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국 근현대 수필 작품 가운데 빼어나고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글들을 엄선해 작가별 선집 형태로 묶어낸 '청소년이 읽는 우리 수필' 시리즈 중 첫번째 권이다. '청소년이 읽는 우리 수필 시리즈'는 청소년들에게 '생각하는 책 읽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을 위한 수필 모음집은 대개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고전 수필, 외국의 주요 수필, 현대 유명 작가들의 한 두편의 수필 등을 묶어 입시용 읽기 자료로 쓰이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한 인물의 사상과 글을 제대로 이해하고 느끼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쓴 각기 다른 스타일의 수필들을 여러 편 읽어봐야 한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해 '청소년이 읽는 우리 수필' 시리즈는 작가별 선집의 형태로 선보인다.
이 시리즈를 통해, 깊고 진솔한 사색의 기록들을 보여주는 신영복, 소외되고 버림받은 사람들과 함께 통일 세상을 열어가고자 했던 문익환, 고전적 풍물을 소재로 우아하고 섬세하게 민족 정서를 표현한 조지훈, 한 시대의 문장가로 한국문학의 흐름을 주도했던 이태준, 섬세하고 독특한 언어를 구사한 모더니스트 정지용에 이르는 작가들의 주옥같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청소년들이 한국 근현대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수려한 문장과 다채로운 언어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상세한 '용어 사전'을 달았으며, 작가의 삶과 작품 세계, 그가 살다간 시대를 조망하는 '인물 약전'도 실었다.
이 책은 우리 시대의 양심적 지성인 신영복 교수의 53편의 수필을 수록했다. 1, 2부에는 사적인 편지를 뛰어넘어 옥중문학의 백미로 손꼽히는 편지, 3부에는 역사와 현실이 살아숨쉬는 이 땅 곳곳을 더듬어 쓴 기행문과 우리 시대와 삶에 대한 성찰이 돋보이는 칼럼들을 담았다. 특히 3부에는 기존의 책에는 실리지 않는 미발표의 글들도 수록되어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