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부엌

부엌

저자
오수연
출판사
(전송권없음/교체용)이룸
출판일
2004-10-13
등록일
2015-03-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80년대에 운동했던 이들의 90년대를 그린 장편 「난쟁이 나라의 국경일」, 부조리한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의 현실을 그린 작품집 「빈집」의 작가 오수연의 연작 장편 소설. 제3의 나라에서 묘한 인연으로 엮인 타국적의 두 여자와 두 남자, '부엌'이라는 생존의 바닥에 모인 외로운 존재들의 뒤늦은 성인식을 섬세하게 그려낸 이 소설은 오수연 작가의 삶과 인간에 대한 끈질긴 고민의 소산이다.
작가는 '작가의 말'에서 이 소설을 두고 성장소설이라고 단정하고 있다. 이 소설은 한 여자 혹은 두 여자가 타인과의 관계맺음에서 비롯되는 모든 상처와 실패와 수용의 과정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소설 속에서 '부엌'은 성인식을 치르는 제사장으로 상징된다. 세 남녀의 관계는 음식과 밀접한 연관을 갖고 있는데, 극단의 채식주의자와 육식주의자는 꼭 그만한 극단의 가치관으로써 한 여자를 혼란 속으로 밀어넣고, 그녀는 이곳에서 성인이 되는 열병을 앓는다.
부엌이란 인간 생존의 바닥이자 관계맺음의 시작점으로서, 그녀는 자신의 부엌을 필요로 하는 두 남자를 거부하지 못한다. 어느 한쪽을 선택한다는 것은 다른 한쪽에게 상처를 주는 것이기에. 그러나 결과적으로 관계란 상처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깊어지는 것. 채식주의 남자에게 상처를 받고 육식주의 남자에게 상처를 줄 수밖에 없는 과정은 말하자면 성인식의 통과제의인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