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한글판)
미리보기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한글판)

저자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저/허승진 역
출판사
더클래식
출판일
2012-11-05
등록일
2013-07-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7번째 작품
비극적 내용으로 인간 심리를 완벽하게 묘사한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80년이 넘는 생애 동안 시와 소설, 희곡과 산문, 그리고 많은 양의 서한을 남긴 괴테의 대표작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18세기 전 유럽을 떠들썩하게 한 신드롬이자 가장 성공한 문학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베르테르 효과’가 일어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소설 속 자살을 시도했으며, 새로운 낭만적인 사랑을 꿈꾸며 이혼하는 사람들도 생겨났다. 더 나아가 주인공 베르테르가 입던 푸른 연미복과 노란 바지가 유행했으며, 그의 화술을 따라하는 젊은이들도 많았다.

많은 비평가들은 괴테의 많은 작품들이 자전적이라고 평가한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 서간체 형식을 빌려 쓰였으며, 소설 속 주인공들과 괴테 자신이 체험한 일과 관련된 사람들 사이에 일치하는 점 때문이다. 편지는 자기 고백과 영혼 표현의 열망에 처음으로 탐닉했던 그 시대의 가장 내밀한 의사 전달의 형식이었다. 편지는 공감하는 상대를 전제로 한 고백이고, 이 같은 전달을 통해 개별적인 체험에 인간의 보편적 가치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사랑에 빠져 마침내 자살하고 만 베르테르의 순수한 열정과 사랑을 더 충실히 담아낸 작품이다. 괴테는 ‘베르테르’를 통해 인간 본연의 사랑과 열정에 대한 찬사를 있는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오히려 예술적이고 이상적인 감정으로 승화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