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방구석 박물관
미리보기

방구석 박물관

저자
제임스 M. 러셀 저/안희정 역
출판사
북트리거
출판일
2019-07-15
등록일
2020-05-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방구석에서 떠나는 박물관 여행!
플라톤의 알람시계부터 바그다드 배터리, 4세기 나노 기술까지
21세기를 넘어선 고대인의 발명품을 만나다

현대인을 뛰어넘는 고대인의 발명품이 가득한 박물관으로 떠날 시간이다. 오늘날의 세상이 굉장하다고 여기고, 과거에 비해 놀라운 발전을 이룩했다고 자부하는 현대인이라면 더더욱 들러 볼 만한 박물관이다. 이 책에는 우리 상상을 뛰어넘는 고대인의 발견이 가득하다. 위대한 철학자 플라톤이 알람시계를 발명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기원전 3세기에 전기를 생산하는 바그다드 배터리가 만들어지고, 서기 4세기에 나노 기술이 쓰인 강철이 있었다는 사실은? 심지어 기원전 6500년에 뇌 수술이 이루어졌다는 증거도 있다. 이렇듯 이 책은 시기를 넘나들며 세계 전역의 놀라운 고대 기기와 발명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페이지를 넘기며 독자는 박물관의 신기한 유물을 마주하게 된다.

박물관 안내는 철학과 역사 분야에서 풍부한 지식과 친절한 설명을 통해 독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 주었던 제임스 M. 러셀이 맡았다. 저자는 수십만 년의 방대한 세계사를 통틀어 의미 있는 물건 88가지를 추리고, 그 물건 하나하나의 역사를 짚었다. 저자의 친절한 안내를 따라가다 보면 매 페이지마다 흥미롭고 놀라운 사실을 마주하게 된다. 오늘날 우리 지식의 기원을 살피며 과거 기술의 발전을 엿보는 즐거운 기회가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