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심리학 나 좀 구해줘
미리보기

심리학 나 좀 구해줘

저자
폴커 키츠,마누엘 투쉬 공저/김희상 역
출판사
갤리온
출판일
2013-05-28
등록일
2014-0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꼭 알아야 할 51가지 심리 법칙!

아침 일찍 회의가 있는 중요한 날이다. 그런데 알람 소리를 듣지 못하고 늦잠을 자 버렸다. 내가 타야 할 지하철은 그날따라 연착이고, 엘리베이터는 고장이고, 헐레벌떡 뛰어 오는 바람에 온몸은 땀으로 흠뻑 젖어 버렸다. 상사는 ‘정신을 어디다 팔고 다니느냐’며 대놓고 야단을 친다. 오늘이 여자 친구의 생일(혹은 결혼기념일)인데 늦게 온 죄로 야근을 해야 한다.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의 저자 폴커 키츠와 마누엘 투쉬는 바로 이런 상황에서 도움을 주려고 심리학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심리학은 결국 인간의 마음과 행동을 ‘과학적’으로 연구해서, 실생활에 활용하기 위한 실용적인 학문이라는 것이다. 폴커 키츠와 마누엘 투쉬는 심리학은 재미있어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세계 최초로 ‘사이코테인먼트Psychotainment’를 개발했고, 독일을 비롯한 전 유럽을 돌며 강연을 진행하며 명성을 얻었다. 4년 동안 직접 면담, 혹은 이메일로 상담을 해 준 사람만 수만 명에 달한다.

그러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문제로 고민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에게 딱히 추천할 만한 쉽고 재미있는 심리학책이 없다는 사실도 놀라웠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들에 대한 답을 내놓기로 했다. 4년 동안 수만 건의 상담 사례를 수집하고 분석했고, 적절한 예시와 문제 해결을 위한 심리학적 지식을 정리했다.

저자들은 심리학을 공부한 덕분에 일상에서 부딪치는 짜증 나고 힘든 상황들을 조금은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심리학은 결국 나와 비슷한 상황에 처했던 수백만 명의 삶에서 찾아낸 마음의 법칙이기 때문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같은 뻔한 조언이 아닌, 실험으로 증명된 심리 법칙들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심리학의 지식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