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주머니속의 철학노트

주머니속의 철학노트

저자
백세영
출판사
그림책
출판일
2011-09-05
등록일
2013-01-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희망은 우리 삶에서 가장 고귀한 재산이다. 가난할수록 희망의 부피와 가치는 커진다. 우리들은 고난과 절망에 빠졌을 때 희망을 노래한다. 고통스럽고 불안했던 마음이 노래의 선율과 화음을 맞추면서 차분한 심호흡을 하게 된다. 하지만 희망의 노래가 실체도 없는 공상에 불과하다면 이내 불협화음처럼 혼란스러워질 것이다.
희망은 진실되고 현실적인 실천에 의해 되살아난다. 자신을 절망에 이르게 했던 세상의 벽을 조금씩 조금씩 허물어나가다 보면 어느새 예전의 모습을 회복하고, 새로운 삶에 도전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무엇을 하느냐보다는 어떻게 사느냐에 희망의 무늬는 달라진다. 성공하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바로 지금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야 한다.
우리의 삶은 누구도 가본 적이 없는 가시밭길과 같다. 때로는 무작정 길을 걷기도 하지만 참담한 아픔만 부여안고 되돌아오게 된다. 하지만 어떤 이들은 묵묵하게 그 길을 통과해 목적을 향해 순항한다.
낙타는 험난한 길을 떠나날 때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물 한 모금 마실 수 없는 사막을 지날 때도 낙타는 걸음을 멈추지 않는다. 낙타의 등에는 물이 담긴 생명의 주머니가 있기 때문이다.
지혜로운 이들의 가슴에는 낙타의 물혹처럼 단단하고, 신선한 지혜가 가득하다. 먼저 가시밭길을 걸어간 선지자들의 조언과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해답들을 짊어지고 길을 가는 지혜로운 자들을 보라. 이들은 인생이라는 가시밭길을 어떻게 가야 하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고, 숱한 실패를 경험하지 않더라도 세상 살아가는 이치를 깨닫고 있는 것이다.
희망을 노래하며 다시 일어선 사람들의 가슴에 지혜의 알곡을 뿌리고자 한다. 그리고 생명의 물이 가득한 물혹이 되고자 한다.
“주머니속의” 시리즈는 이런 의도로 기획한 책이다. 이 책들을 읽고 가슴 한 편에 희망 한 줌을 선적하여 내일이라는 삶의 바다를 당당하게 헤쳐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