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팀장으로 산다는 건
- 저자
- 김진영 저
- 출판사
- 플랜비디자인
- 출판일
- 2021-09-02
- 등록일
- 2022-03-1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3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리더십 전문가 중 실제로 직책을 맡아 리더역할을 수행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그러니 팀장들 입장에서는 좋은말, 맞는 말인걸 알면서도 받아들여지지 않는 부분이 있다. 스타트업 등 해외 우수 리더십 사례들을 담은 도서들이 화제를 모은다. 그러나 우리나라 조직과는 다른 부분들에 고개를 갸우뚱하게 된다.
근데 진짜 팀장이 나타났다. 현직 팀장님들만이 모인 커뮤니티에 2020년 6월 부터 12월 까지 매주 한 편씩 작성된 현직팀장 연재를 엮어 책으로 내게 되었다. 저자인 김진영 팀장 본인이 직접 현장에서 고민하고 부딪히는 문제들, 사례들을 적어 공감을 얻어냈다. 독자인 현직 팀장들은 나만 겪는 문제가 아니라는 안도와 위로, 그리고 김진영팀장의 조언으로 부터 인사이트를 얻었다. 네이버 비즈니스판에 노출되면서 폭발적인 조회수와 함께, 팀장들의 댓글이 이어졌다. 고맙다, 공감된다는 글 뿐만 아니라 실제 본인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적는 댓글도 많았다. 그 댓글에 댓글이 이어지면서 함께 고민을 풀어가는 모습이었다. 수많은 리더십 도서가 있지만, 여전히 팀장들의 진짜 문제는 해결되지 못하고 현재진행형으로 남아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김진영 팀장이 기존 연재글을 다듬고 ‘깨달음을 이끄는 질문'을 더하여, 현직 팀장들을 위해, 진짜 대한민국 팀장들의 책-’팀장으로 산다는 건'을 펴냈다. 처음 팀장이 되었을 때의 당황스러움부터, 팀장으로 일하면서 부딪히는 사람, 성과에 대한 문제들, 그리고 팀장의 외로움과 그 이후에 대한 고민까지 다뤘다.
저자소개
23년 직장 생활 중 13년을 팀장으로 견뎌왔다. 대기업, 중견기업, 벤처, 공공기관 등 여러 조직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왔다. 전략, 영업, 마케팅, 구매, 인사 등을 수행하며 배우고, 가르쳤다. '성장과 발전은 끝이 없다'란 신조로 경영 북클럽 '아고라'의 시솝을 맡고 있다. 최근 관심사는 조직의 변화와 새로운 리더십이며, 코칭과 강의로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 대학에선 문학을, 대학원에선 경영을 전공했다.
네이버 카페 '팀장클럽'에서 에밀 팀장으로 활동한다.
목차
프롤로그1. 처음 팀장이 된다는 건두통의 시작열심히 하면 팀장이 되는 줄 알았다 리더가 될 사람은 따로 있다2. 팀장으로 일한다는 건 1) ‘사람’이 시작과 끝이다실력 있다고 뽑아 놨더니 문제 팀원, 사람 만들기팀원이 사표를 냈다우리 모두 프로가 됩시다귀찮은 연례행사가 돼 버린 인사평가 2) ‘업무’는 다 함께 한다카리스마 없는 리더가 더 낫다대화는 했지만, 통(通)한 건 아닐지도회의가 회의스러운 이유내부의 적이 더 무섭다 신박한 아이디어 창출법똑똑한 팀장도 이상한 결정을 한다리더는 일이 아닌 구조를 관리한다 3) ‘성과’로 결론을 맺는다목표 달성을 위한 현실적 대안철학이 있는 성과관리실적이 좋을 때, 진짜 해야 할 일비대면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리더십인사이트를 주는 영화 4선3. 팀장을 살아낸다는 건외로움이 내게로 왔다이제 나보고 꼰대라 한다또라이 상사는 내 운명때론 ‘잠시 멈춤’이 필요하다임원승진이 당신의 목표인가요?회사에서 ‘존’경받으며 ‘버’티는 방법명함을 꺼내 회사를 지워보세요위로가 되는 영화 4선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