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한국에 온 교환학생의 이야기 - 12명 해외 유학생의 한국!
미리보기

한국에 온 교환학생의 이야기 - 12명 해외 유학생의 한국!

저자
엄지은 저
출판사
출판하우스 짓다
출판일
2022-01-25
등록일
2022-05-25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국에 온 교환학생들의 유학 생활 체험기!
우리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폴란드에서 왔어요.

이 책은 한국에 유학 온 교환학생 12명의 한국 생활 체험을 글로 적고 모은 것입니다.
"글의 주제는 그때그때 쓰고 싶은 것으로 정했습니다. 학생들이 손으로 쓰고, 쓴 것을 한글로 타이핑해서 패들렛 앱에 올렸습니다. 그 글을 모두가 같이 읽고, 같이 수정을 했습니다.
“책이 너무 잘 팔려서 우리 너무 유명해지면 어쩌지?”
“책의 수익금은 어떻게 할까?”
학생들은 나눠 갖자고도 하고 모아서 다음에 한국에 올 때 쓰자고도 했습니다. 기부하자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현재 이것에 대해 토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글을 읽으면 마음에서 뭔가가 몽글몽글 피어 올라옵니다. ‘왜 그럴까? 왜 이렇게 따뜻해질까?’라고 몇 번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학생들은 아름다운 것을 추구한다는 걸 계속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생 개개인의 이야기는 서로의 이야기가 되었고 우리들의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문장을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고향에 돌아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 책을 읽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한국말을 모르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책 내용을 읽고 말하며 번역을 해 줘야겠지요. 한국어를 잘 배워 왔다고 의기양양해질 우리 학생들의 모습을 떠올립니다. 이제 헤어지면 언제 우리가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은 옛이야기입니다. 우리는 모두 인터넷 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보고 싶으면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방송을 해도 되고 Zoom으로 화상회의를 해도 됩니다. 몸은 멀리 있지만 마음은 가까이에 있을 겁니다.
고향으로 돌아가 힘든 일이 있을 때 한국에서 얻은 즐거웠던 기억, 서툴지만 열심히 한국어를 공부하며 어려움을 극복해 냈던 오늘의 자기 자신을 떠올리며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책이 한국에 있는 유학생에게 즐거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