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너도 블로그로 돈 벌 수 있어!
노동을 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수익 창출!
직장인 n잡러의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A~Z
‘평범한 직장인이 글쓰기로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을까?’
‘나아가, 노동을 하지 않아도 매달 자동으로 통장에 돈이 들어오게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 한 번쯤 해보지 않았나요?
코로나가 앞당겨 온 온택트 세상에서 '온라인으로 돈 벌기'는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10대의 장래희망이 판사, 의사, 공무원에서 유튜버로 바뀌고 있는 요즘, 온라인 마케팅의 첫 시작점인 블로그 글쓰기는 온라인 부업으로 매우 핫합니다.
시중에 나온 기존 책에는 저자의 노하우보다는, 경험과 아주 기본적인 노하우만 수박 겉핡기 식으로 나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노하우를 알기 위해서는 100만원이 넘어가는 전자책 또는 강의를 수강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아주 저렴하게는 몇 만 원에서 100만 원 단위까지 굉장히 비싼 가격대의 전자책을 구매하려고 하니 전자책의 특성상 전체 내용을 보지 못하고 제한된 정보만 열람한 뒤 구매를 결정해야만 합니다.
물론 구매하고 싶게끔 만드는 마케팅 전략 역시 구매할 전자책을 선택하는 중요 요소이기도 합니다. 필자 역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 여러권의 종이책과 전자책을 구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홍보한 내용의 전자책과 마케팅 내용을 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였으나 이미 아는 내용이거나 실제로 적용이 불가능한 인터넷에 퍼져있는 내용을 취합한 수준이거나 핵심적인 내용은 쏙 빠져있는 팥이 없는 찐빵을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분명한건 블로그로 부수입을 만들수 있다는 점이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주 조금의 노력만으로 블로그에서 많은 수익을 얻을수 있다는 달콤한 거짓말 안타깝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하지만 불가능하다 역시 아닙니다. 제대로 된 가이드와 일정 시간의 노력이 합해 진다면 블로그에서 매일 수익 창출하는 놀라운 일이 현실이 될 것입니다.
최근 유행하는 말이 있습니다. "파이어족", "조물주 위에 건물주" 젊은 나이에 평생 먹고 살 돈을 빠르게 벌고 조기에 은퇴하겠다는 파이어족과 매달 일정한 수입이 보장되는 건물주 등 입니다. 누구나 빠르게 은퇴를 하고 싶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매달 월세 수입이 보장되는 건물주가 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파이어족이 되는 것도 힘들고, 내집 마련 하나도 장만하기 힘든 현실에 건물주가 된다는 것은 허황된 꿈같은 일 것입니다.
우리는 건물주가 되고 싶은 우리의 꿈을 이루기 위해 뒤집어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매월 월세수입을 보장 받는 건물주 또는 2채 이상의 집주인이 되는 것만이 월세를 받는 방법일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물리적으로 건물을 지어 올리는 건물주가 아닌 온라인에서 건물을 지어서 월세를 받는 것은 어떨까요?
블로그는 이미 레드오션이라 말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앞당겨온 온택트 세상에서 온라인의 중요성이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아직까지도 아니 앞으로도 온라인 세상에서의 베이스캠프는 블로그가 될 것 입니다. 나만의 온라인 베이스캠프를 짓고 세계 최고의 인터넷 공룡 기업 구글에게 세를 주고 매달 월세를 받는 방법은 어떨까요?
건물을 지을 때에는 기초공사부터 탄탄하게 지어야 백년을 견디는 건물을 지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의 건물을 짓기 위해서는 수많은 비용과 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건물은 퇴근 후 누구나 잠깐의 시간을 투자하여 탄탄하게 쌓아올릴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미 유명한 블로거들처럼 매달 수백~수천만 원씩 벌어들이는 노하우가 있는 책은 아닙니다.
하지만, 파이프라인으로 매달 몇 십에서 몇 백만 원 정도의 수익을 창출하는 노하우 전부와 저자의 경험 등을 한 권에 담은 '매우 실질적인 바이블 같은 책'입니다.
이 책을 읽는 누구나 나도 해볼 수 있겠는데? 하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물론 처음엔 열정적으로 글을 쓰지만 어느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더 이상 어떤 글을 써야할지 소재가 고갈이 된다는 질문이 많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물론 황금키워드라고 하는 키워드 모음 전자책도 비싼 가격대에 판매가 되고 있지만 이미 누군가 잡아놓은 물고기를 구매해서 블로그를 장기적으로 키워간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우리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물고기를 잡는 방법 역시 함께 익혀야만 합니다. 또한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황금키워드 모음 전자책을 구매하였다고 하더라도 여러 명이 구매를 하면 더 이상 황금키워드가 아닌 흔한 키워드로 변질될 것 입니다.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황금키워드라는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자! 콘크리트와 철근이 모두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구글에게 월세를 받는 온라인 건물주로 성장하기 위해 함께 달려가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