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30년 경력 글쓰기 선생님이 쓴 어른들의문해력과 문장력을 키우는 지침서!하얀 백지 위를 멍하니 바라보고만 있을당신에게 지금 필요하다!이 책은 글쓰기를 두려워하는 이들을 위해 쓴 책이다. 재미없고 딱딱한 이론서가 아니라는 것이다. 저자의 오랜 글쓰기 강의를 바탕으로 하여 쓴, 저자만의 개성과 글쓰기 노하우를 담은 백퍼센트 글쓰기의 실제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글쓰기 책들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이 이 책만이 지닌 변별력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까닭에 이 책 한 권이면 맞춤법, 어휘력은 물론 글쓰기 전반에 대해 두루 섭렵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시, 소설, 동화, 동시, 교양, 자기계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집필 활동을 하는 시인이자 소설가이며 에세이스트이다. 교육타임스 《교육과 사색》에 ‘명언으로 읽는 인생철학’을 연재하고 있다.
시집 《나도 누군가에게 소중한 만남이고 싶다》, 《따뜻한 별 하나 갖고 싶다》, 《꽃들의 반란》, 《시가 내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소설집 《달콤한 그녀》, 장편소설 《마리》, 《사랑이 우리에게 이야기하는 것들》, 《탁동철》, 에세이 《사랑하라,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아침이 행복해지는 책》, 《가끔은 삶이 아프고 외롭게 할 때》, 《허기진 삶을 채우는 생각 한 잔》, 《내 마음의 쉼표》, 《백년 후에 읽어도 좋을 잠언 315》, 《나는 당신이 참 좋습니다》, 《365일 마음산책》, 《법정 마음의 온도》, 《법정 행복한 삶》, 《지금부터 내 인생을 살기로 했다》, 《힘들 땐 잠깐 쉬었다 가도 괜찮아》, 《인생의 고난 앞에 흔들리는 당신에게》, 자기계발서 《명언의 탄생》, 《고전 명언의 넓고 깊은 생각》, 《책사들의 설득력》, 《유대인 대화법》, 《철학자의 말》, 《고수의 소통법》, 《너, 무슨 말을 그렇게 해?》, 《말 한마디로 억만장자가 된 사람들》, 《품위 있게 나이 든다는 것》, 《월든에서 보낸 소로의 시간》 외 다수가 있다.
시세계 신인상(1993), 치악예술상(1995), 아동문예문학상(2001), 새벗문학상(2010), 순리문학상(2012)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