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평범한 영업맨 이와마 소다츠(29, 독신)를 중심으로 그려지는 본격 먹부림 만화. 비범한 시선과 정겨운 필력을 지닌 작가의 술과 술자리, 그리고 안주에 대한 집요한 탐구가 에피소드 하나하나에서 독특한 테이스트를 발휘한다. 소소하지만 여러번 읽고 싶어지는 아기자기한 이야기들과 함께, 90년대 일본이 무대이나 우리의 감성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정서가 어려 있다.
6권에서는 오뎅, 굴 찌개, 대합, 고로케, 두부 등이 등장하여 읽는 이의 눈과 혀를 자극한다.
자기도 모르게 편의점으로 달려갈지도 모르니 주의!!
일본 만화가 라즈웰 호소키의『술 한잔 인생 한입』 제 7권.
저자소개
라즈웰 호소키
저자 라즈웰 호소키의 본명은 쿠보타 쿄이치, 1956년 야마가타현 요네자와시 출신이며, 와세다 대학 국어국문학과 졸업. 대학 재학 중 만화연구회에서 만화를 그리는 선배의 모습에 감명받아 만화가가 되겠다고 결심한다. 1983년 마작 만화로 데뷔, 대단한 재즈 매니아로서, 재즈 지식을 바탕으로 음악 관련 만화도 다수 발표하였다. 하지만 나중에 잡지 연재한 「술 한잔 인생 한입(원제 酒のほそ道)」으로서 더 알려져 있는 작가이다. 팬 네임의 유래는, 유명한 트럼본 연주자 라즈웰 러드, 대학졸업 후 아르바이트 했던 출판사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던 호소키 선배로부터 이름을 따왔다고 한다.
김동욱
역자 김동욱은 홍익대학교 출신, 만화/애니메이션 방면에 지대한 관심과 애정을 지니고 애니메이션 일을 하던 중 번역에 뛰어들게 되었다. 옮긴 책으로는 <백성귀족>, <서유요원전>, <할시온 런치>, <만화가 상경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