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첫술에 행복하랴
미리보기

첫술에 행복하랴

저자
조웅래 저
출판사
토네이도
출판일
2014-06-17
등록일
2016-03-0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상에 없는 것을 만들고, 유쾌하고 행복하게 그곳에서 출발하라!”

하는 일마다 세상을 유쾌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대한민국 최고의 혁신 CEO 조웅래 회장의 성공 노하우!



삐삐 세대라면 “칠공공 오사이오~”라는 광고 음악으로 유명한 회사 700-5425가 낯설지 않을 것이다. 5425는 벨소리, 통화연결음은 물론 운세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소비자 인지도 98%라는 유례없는 브랜드파워로 시장을 석권한 벤처 1세대 기업이다. 그전까지 음악은 개인이 ‘듣는다’는 개념이었다면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상대에게 ‘들려준다’는 발상으로 시작된 사업이다. 소비자가 음악이라는 콘텐츠를 소비하면서도 그 자체로 자신의 정체성과 기호를 드러내는 이 새로운 아이디어는 신세대를 중심으로 대중적으로 폭넓게 퍼져나가 현재까지도 핸드폰 사용자들에게 너무도 당연한 서비스의 표준이 되고 있다.



[첫술에 행복하랴]는 5425의 창업자로 현재는 주류회사인 더맥키스컴퍼니(옛 선양)를 경영하고 있는 저자 조웅래 회장의 역발상적 도전을 담은 책이다. 2004년 돌연 IT에서 주류업계로 눈을 돌려 지금은 대한민국 주류문화에 또 다른 ‘새로운 표준’을 만들고자 애쓰고 있는 그의 이야기는 이미 TEDx를 비롯해 국세청, 전경련, 삼성생명, 대우증권 등 다양한 곳에 강연자로 초정돼 “회장님 가르치는 회장님”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회장님들은 그에게서 어떤 배움을 원했을까? 바로 세상을 유쾌하고 행복하게 만드는‘공유가치창조(CSV, Creating Shared Value) 경영’이다. 연고도 없던 충청남도의 소주회사를 인수해 “5425 시절에 제공하던 소리나 술이나 결국에는 흥(興)을 파는 것”이라는 마인드로 술 또한 콘텐츠로 접근해, 주류회사지만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고 지역에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싶어 대전 계족산에 14.5km의 황톳길을 조성한 것이다. 또한 이곳에 오페라단의 정기 공연과 맨발 마라톤 등 다양한 축제를 개최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여행 전문기자가 꼽은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을 만들기도 했다.



* 관련동영상 보기

관련동영상 보기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