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일상의 평범함을 깨우다
- 저자
- 윤미선,김미주,김소현,김자영,김하연,문혜진,배유진,원성욱,이유경,장소정 저
- 출판사
- 북랩
- 출판일
- 2025-01-12
- 등록일
- 2025-03-27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5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b>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 있던 감각들을</br>하나씩 깨워가는 여정,</br>그것이 바로 이 책이</br>독자와 함께하고 싶은 이야기이다!</br></br>일상의 작은 순간들이 모여 인생을 이루고</br>생활 속 작은 기쁨들이 삶을 풍요롭게 채운다!</br></br>10인의 작가와 함께 떠나는</br>평범함 속에서 특별함을 발견하는 지혜의 여정</br></b></br>매일 마주하는 풍경, 귓가를 스치는 소리, 가족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 나누는 대화, 그리고 잘 차려진 식탁 위 음식. 이 모든 것들이 우리의 삶을 채우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들이 항상 있어서 그런지 특별한 줄 모르고 당연한 것처럼 여기며 살고 있다.</br></br>이 책은 열 명의 작가가 모여 일상의 평범한 순간들 속에 숨어 있는 특별함을 다시 발견하는 여정을 기록한 책이다. 글을 처음 쓰는 사람부터 시작해 출간 경험이 있는 작가까지 함께했다. 처음 글을 쓰지만 열 명의 작가가 함께 책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이미 각자의 방식으로 세상을 보고, 듣고, 말하고, 느끼며 살아가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깨달은 작은 통찰들이 모여 이 한 권의 책이 되었다.</br></br>책 속에 펼쳐진 이야기들이 거창한 담론을 담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소소한 이야기들 속에는 각자의 삶이 얼마나 풍요롭고 의미 있는지를 보여주는 순간들이 담겨 있다. 일상의 작은 순간들이 모여 우리의 인생이 되듯이, 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은 평범한 일상에서 발견한 특별한 순간들이라고 할 수 있다.</br></br>매일 똑같아 보이는 일상이지만, 그 속에서 발견하는 작은 기쁨들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 바쁜 일상에서 잊고 있던 감각들을 하나씩 깨워가는 여정, 그것이 바로 이 책이 독자와 함께하고 싶은 이야기이다. 책 속의 이야기가 누군가의 일상에 작은 변화의 시작이 되기를, 그리고 그 변화를 통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발견하기를 기대해본다.
저자소개
(現)아이뷰 대표
(現)소리튠 영어 코치
(現)브런치 스토리 작가
13년차 화장품 회사 ‘아이뷰’ 운영.
20대 후반 남들보다 일찍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고스란히 견뎌야 했습니다. 곧 쓰러질 듯 하면서도 한 걸음씩 꾸준히 걸었더니 13년 차 대표가 되었습니다. 워킹맘이지만 두 남매를 잘 키워내고 싶었습니다. 엄마표 교육을 시작했고 현재까지 3년 넘게 해 오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영어책을 잘 읽어주고 싶어서 영어 공부 시작했다가, ‘소리튠 영어 코치’라는 두 번째 직업을 얻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힘든 순간 글쓰기로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좋은 기회가 생겨 책을 쓰기로 했습니다. 덕분에 죽기 전 책 한 권 내고 싶다는 버킷리스트를 몇십 년 일찍 당겼습니다.
꿈이 생겼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많습니다. 회사 대표와 엄마로서가 아닌 나 자신의 성장에 갈증이 생겼습니다. 글을 쓰며 내 인생을 대하는 자세가 달라졌습니다. “내 인생은 내가 감독합니다.” 흘러가는 대로 사는 게 아닌, 내가 주체적으로 꿈꾸고 다채로운 삶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내 인생의 작가로, 감독으로 살아갑니다.
목차
들어가는 글</br><b></br>제1장</br>보통의 렌즈를 넘어서</br></b></br>1. 얼마나 더 좋은 일이 있으려고! - 김미주</br>2. 나의 퍼스널컬러는 시래기 - 김소현</br>3. 또 다른 나 - 김자영</br>4. 쓰레기 더미 속 성공 - 김하연</br>5. 내가 평균이다 - 문혜진</br>6. 고난을 뛰어넘는 선택 - 배유진</br>7. 세상을 바라보는 사진이라는 시선 - 원성욱</br>8. 두 계절을 담은 나무 - 윤미선</br>9. 도전을 통한 성취 - 이유경</br>10. 하늘에서 바라본 세상 - 장소정</br><b></br>제2장</br>일상의 교향곡</br></b></br>1. 바다가 들려주는 속삭임 - 김미주</br>2. 탁! 전기가 나가는 순간 - 김소현</br>3. 삶을 바꾸는 마법의 노래 - 김자영</br>4. 도로 위, 인생의 소리를 듣다 - 김하연</br>5. 내 주변의 모든 소리가 음악 - 문혜진</br>6. 달리는 기차와 피날레가 만났을 때 - 배유진</br>7. 매미들의 합창 소리 - 원성욱</br>8. 나를 살리는 소리 - 윤미선</br>9. 난청에서 얻은 소중함 - 이유경</br>10. 마음의 휴식, 소중한 순간 - 장소정</br><b></br>제3장</br>내면을 울리는 메아리</br></b></br>1. 누구도 외롭지 않기 - 김미주</br>2. 선교사가 아닌 것 같은데 - 김소현</br>3. 인생의 가장 좋은 길 - 김자영</br>4. 말의 힘, 부끄러움에서 벗어나다 - 김하연</br>5. 엉덩이 힘으로 한다 - 문혜진</br>6. 새드 엔딩인 줄 알았지? - 배유진</br>7. 뜻밖의 문자 - 원성욱</br>8. 평범한 말의 무게 - 윤미선</br>9. 최고가 되어 떠나라 - 이유경</br>10. 아픔을 나누고 회복을 이끄는 의미 있는 일 - 장소정</br><b></br>제4장</br>인생의 맛을 음미하다</br></b></br>1. 세상을 다 가진 듯한 행복한 맛 - 김미주</br>2. 기다려야만 먹을 수 있는 맛 - 김소현</br>3.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피자 아이스크림 - 김자영</br>4. 음식에 담긴 우리의 이야기 - 김하연</br>5. 나의 소울 푸드 떡볶이 - 문혜진</br>6. 어른의 온정이 담긴 도시락 - 배유진</br>7. 아들이 생각나는 멸치볶음 - 원성욱</br>8. 나만의 레시피, 맛있는 삶 - 윤미선</br>9. 죽고 싶지만, 아이스 라테를 마신다 - 이유경</br>10. 지친 날 마음을 달래주는 위로의 한 그릇 - 장소정</br></br>마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