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누구를 위하여 공부하는가
미리보기

누구를 위하여 공부하는가

저자
에르빈 바겐호퍼,자비네 크리히바움,안드레 슈테른 공저/유영미 역
출판사
생각의날개
출판일
2015-01-27
등록일
2015-04-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아이들마저 경쟁에 물들어 맘 놓고 놀 시간조차 없는 이 시대,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아이들은 누구를 위해 공부하는가?

지금 우리 아이들은 과연 “누구를 위해 공부하는가?!” 우리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오랜 세월 고착화된 사회 시스템에 길들여져 지금 우리의 교육이 과연 올바른지, 아이의 창의력을 제대로 키우고 살리는 교육인지, 진정한 행복을 위한 교육인지 등 교육의 본질에 대한 탐구와 고민은 멀리 한 채, 표준화된 사회 시스템만을 좇고 있다. 아이들은 부모에게 기쁨을 주기 위해 좋은 성적만 얻으려 할 뿐, 진정 자신의 인생을 위한 공부는 하고 있지 않다. 이 책은 현재의 교육을 무턱대고 비판하는 책이 아니다. 오히려 교육과 관련된 우리의 자세를 돌아보며, 완전히 다른 삶의 가치관을 이야기한다.

현재 우리의 교육은 시곗바늘처럼 자동적으로 움직이는 산업 사회의 부품 같은 사람들을 양산해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세부적인 교과 내용이나 방법이 바뀌긴 했지만, 교육과정이 지향하는 인간상은 이런 표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성적이 우선시되는 교육일 뿐이다. 이런 환경에서는 아이들에게 창의력을 기대할 수 없다. 창의력은 아이들이 즐겁게 노는 과정에서 생겨난다. 교육 시스템을 비판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교육의 기본 철학에 대한 비판과 자성이다. 아이들마저 경쟁에 물들어 맘 놓고 놀 시간조차 내지 못하는 이 시대,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우리는 정말로 햄스터 바퀴를 돌리는 데 합류해야 하는가? 이웃 아이들에게 뒤지지 않기 위해 더욱 애써야 하는가? 이 책은 그 물음에 답을 주고 현재 대한민국 교육에 무력감을 느끼고 새로운 교육 방안을 모색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되어 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