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대한민국 어디로 가야하나?

대한민국 어디로 가야하나?

저자
전재혁 저
출판사
u-paper(유페이퍼)
출판일
2015-06-16
등록일
2016-06-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81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는 이 글을 어느 이름 없는 애국자가 조국과 국민에게 드리는 마지막 말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썼습니다.

나는 국가 보위와 애국하는 것을 직업으로 가지고 있었고, 남남갈등과 남북관계의 불의한 변화 가능성을 오래 전에 예상하였기에 시민운동의 길로 들어서서 한국 최초의 시민단체인 민주시민연합을 창립하여 시민의 이름으로 시민이 나서서 사회정의를 위해 행동을 하는 시민운동의 장을 여는데 기여하기도 하였습니다.

인신매매퇴치, 사법정의시민연대와 억울한 사람들의 모임(억사모), 정의사회실천모임(정사모), 북한민주화운동 등은 민시련이 전개한 시민운동입니다.

이 모두 산업사회에 걸 맞는 근대적 시민의식의 형성과 우리사회 각계의 선한 역량의 단합을 통한 악의 구축을 위해 시도한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열악한 생활 속에서도 공동체에 사랑을 베풀고 헌신한 것은 민족정의와 자유정신을 추구하고, 기회가 균등히 부여되고 부패가 없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북한수령세력의 선전선동에 당하지 않고 통일역량을 구축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습니다.

공동체의 역사적 생명력은 사회구성원이 위기가 닥쳐올수록 몸을 사리는 백성의 속성을 지니고 있느냐 아니면 나설 수 있는 시민정신을 지니고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지금 우리사회에는 힘들게 세워 피땀으로 이룩한 대한민국의 영예를 지켜 나가는 데 혼신의 힘을 다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국민 여러분은 위기로 가는 현상에 대해 강 건너 불 보듯 하지 말고, 관중석으로라도 들어 와 이분들의 노력에 갈채를 보내는 성의라도 지녀야 할 것입니다.

민주시민연합은 민족정의와 민주시민의 자유의지로 나라를 지키고, 북한동포를 구출하는 과업에 헌신할 것이며, 힘들게 세워 피땀으로 이룩한 대한민국의 영예를 지켜 나가는 데 혼신의 힘을 다 할 것입니다.

청년 학도들은, 현실의 모순과 부조리를 공격하면서 그보다 더한 모순과 부조리를 내재하고 있는 무리들의 이용물로 삼고자 하는 불순한 선동가의 언행에 흔들리지 말고, 자기 자신과 조국을 위해 성실하게 노력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미숙한 점이 많음을 이해하여 주시기고, 많은 지도와 편달이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기를 바라면서 하시고자 하는 일이 모두 잘 풀리시기를 기원합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