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야생초의 유혹
미리보기

야생초의 유혹

저자
김경은 저
출판사
한솜미디어
출판일
2015-06-17
등록일
2016-03-0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토종식물해설사와 함께하는 산야초 여행 - 야생초 효능 및 생약명도 함께 수록했다!

본서는 지은이가 직접 야생초를 찾아 사진을 찍고 야생초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도 함께 적었다.
야생초 컬러 사진을 감상하며 우리의 강산을 두루 여행하는 재미도 있어 이 한 권의 책으로 두 마리의 토끼를 쫓는 재미가 있으리라.

"산과 들, 밭둑과 논둑, 해안과 강가엔 이름도 모르는 우리의 야생초가 줄지어 자라고 있음에도 깊은 관심을 가질 여유가 없었다. 지은이는 한의원에 근무하면서 수년 동안 건재약을 다루고 한약재를 조제하면서 약용식물에 대해 알고 싶었지만 선뜻 식물을 찾아 나서지 못하고 마음만 앞선 채 망설이고 있었다. 그 무렵 우연히 야생초에 관한 책을 접하게 되면서 야생초 사진에 나오는 예쁜 주인공들을 직접 관찰해 보리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지은이는 주말이면 어김없이 카메라와 메모장을 챙겨 산과 들로 야생초를 찾아다니느라 시간이 항상 모자랐다. 야생초에 관심 있는 지인들과 함께했고, 비가 오는 날이면 혼자서라도 자연 속에 자라는 풀과 대화를 이어 나갔다.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와 시간을 함께하면서부터 발에 밟히는 풀 한 포기조차도 소중하게 느껴졌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식물이란 무엇이고 식물이 나에게 주는 혜택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알려고 하지 않았다. 하지만 여린 새싹을 보는 그 순간 삶의 소중함을 이야기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 원고지에 노란 새싹 하나를 적어 두고 그 새싹이 자라면서 줄기에 잎을 내고 꽃을 피워 열매를 맺을 때까지 지켜보며 긴 여정을 함께했다. 그러면서 식물의 세계가 어쩜 우리가 살아가는 방법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다는 생각을 종종 하였다.

푸드득거리는 새의 날갯짓에도 깜짝 놀라고, 나뭇가지에 붙어있는 자벌레와 스르륵 지나가는 뱀 때문에 야생초 탐방을 포기하고 되돌아온 날이면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다. 그러나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면 마음이 설레었고, 봄부터 늦가을까지 야생초 탐방은 계속되었으며, 로제트식물을 끝으로 겨울 탐방을 마무리했다."

본서 <야생초의 유혹을 내면서...> 발췌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