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안도현 산문집 - 사람

안도현 산문집 - 사람

저자
안도현
출판사
(전송권없음/교체용)이레
출판일
2002-06-21
등록일
2015-03-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따뜻한 국밥 같은 사람, 풍금소리 같은 사람, 든든한 밑불 같은 사람, 안도현 시인의 삶과 사람 이야기!!
언제나 풋풋한 청년의 이미지와 겸손이 몸에 밴 시인 안도현
그는 사람의 냄새와 사람의 빛깔과 사람의 자세와 사람의 오욕과 사람의 사랑을 생각하면서 글을 쓴다.
그에게 있어 사람이란 막막한 마음이 들 때 길을 열어주는 존재이다.
앙상한 말의 뼈에다 살을 입히는 작업을 하면서 허울 좋은 살가죽만 뒤집어쓴 글이 아닌,
피가 도는 소리까지 들려주는 글을 쓰기를 희망하는 시인 안도현은 그러하기에 무엇보다 사람의 소중함을 아는 사람이다.
이 책 『사람』은 이러한 때묻지 않은 겸손한 시인 안도현의 섬세하고 따뜻한 시선이 읽어낸 삶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가 고스란이 담겨 있는 책이다.
'내 마음이 간직한 사람', '사람과 함께 사람 속에서' 등 크게 네부분으로 나뉘어
가난한 추억의 음식 <라면 예찬> 에서, 초등학교 시절 채변검사를 위한 똥봉투에 얽힌 유쾌한 기억 <밤알 크기에 대한 성찰>, 시인 자신의 역사와도 같은 노래 이야기 <나를 적시고 간 노래들, 그 연표> 그리고 똥 냄새로부터 멀어지면서 우리는 고향을 잃었다라는 생태주의적 세계관을 담은 <똥은 똥이다>까지, 시인의 삶속 살아있는 사람의 이야기 삶의 이야기 50여 편이 실려있는 이 책 『사람』은 나아가 너무 앞만 보고 달려가느라 좋은 것이 가까이에 있는 줄도 모르고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지금까지 살아온 날을 반성하고 앞으로 살아갈 날을 되짚어보게하는 책이되어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