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거인들이 사는 나라

거인들이 사는 나라

저자
신형건
출판사
(전송권없음/교체용)푸른책들
출판일
2002-07-15
등록일
2015-03-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동화보다 훨씬 재미있는 동시를 읽어 본 적이 있나요? 교과서에서 만나보지 못한 아주 특별한 동시가 이 동시집에 다 실려 있어요!!
- 제12회 대한민국문학상 아동문학 부분 수상작!!
단 하루만이라도 어른들을 거인국으로 보내자. 거인들 틈에 끼이면 어른들은 우리보다 더 작아 보일 거야. 찻길을 가로지르는 횡단 보도는 얼마나 길까? 글쎄, 온 힘을 다해 뛰어도 배가 불뚝한 어른들은 찻길을 다 건널 수 없을걸. 뭘 꾸물거리느냐고 차들은 빵빵거리고 교통 순경은 삑 삑 호루라기를 불어 대겠지. 그 때 어른들은 무슨 생각을 할까?
(거인들이 사는 나라)
어느 날 갑자기, 안경이 나를 벗어 버리면 어쩌지?/신나는 만화 영화를 보고 있는데 불쑥 그러면 어쩌지?/어느 날 갑자기, 침대가 나를 밀어 내면 어쩌지?/잠버릇이 고약하다고, 곤히 잠들어 있는데 별안간 밀어 내면 어쩌지?
(걱정거리)
흔히 동시 하면,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다거나 의태어 의성어를 활용한 노랫말 정도로 생각해 왔습니다.
하지만 『거인들이 사는 나라』는 아름다운 것만이 아닌 엉뚱한 상상, 어른이나 선생님을 골려 준 이야기, 그리고 장난이나 익살도 시가 된다는 사실을 알려 줍니다. 우리들 마음을 잘몰라주는 어른들을 '단 하루만이라도 거인국으로 보내자'고 말하는 이 동시들을 읽으면 마음까지 다 통쾌해지지요.
어린이들의 생활과 말투 심리가 고스란히 동시라는 그릇에 담겨 있어 시는 딱딱하고 재미 없다는 어린이들의 생각을 부수고, 어린이들이 좀더 시와 친해지고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집 『거인들이 사는 나라』이외에도 신형건 시인의 동시는 5편이나 교과서에 실려 있답니다.
추천 - 대한민국문학상 수상/ 책읽는 교육사회실천협의회 추천도서/소년조선일보 추천도서/교보문고 추천도서/한국출판인회의 선정 이달의 책/어린이문화진흥회 권장도서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