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UFO학 : 인류학과의 조우 - 살림지식총서 031
- 저자
- 성시정
- 출판사
- (전송권없음/교체용)살림출판사
- 출판일
- 2007-02-15
- 등록일
- 2017-06-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651K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UFO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추세. 현재 UFO 현상과 관련된 무수한 이야기들로 온갖 매체들이 넘쳐나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UFO 이야기가 아니다. UFO를 보았다, 안 보았다, UFO는 사기극이다 등의 지리한 진실게임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저자는 우주 밖이 아닌 '지금, 여기'에 살고 있는 지구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UFO에 투사된 우리들의 욕구와 갈망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UFO를 샤머니즘의 주술 세계로 강제 착륙시켜, 현대 과학에 대한 맹신, 문명과 야만에 대한 우리의 편견을 거침없이 들추고 부숴버리는 저자의 입담이 재미있다. 인류학 박사학위를 받기까지 문화이론, 서양사, 예술사, 심리학, 철학, 사회학, 신학, 종교학, 민속학, 초심리학 강좌를 듣느라 7년간 '유목생활'을 했다는 저자이고 보니, 본문의 재치와 온갖 경계를 넘나드는 재기발랄한 상상력이 충분히 수긍이 간다.
저자소개
현재 비제도권 학자로 활동하고 있다. 독일 프라이부르크대학교에서 [종교문화분석 및 해석학 이론]으로 인류학 박사학위를 받기까지 문화이론, 서양사, 예술사, 심리학, 철학, 사회학, 신학, 종교학, 민속학, 초심리학 강좌를 듣느라 7년간 '유목생활'을 하였다. 저서로는「문화인류학 해석론의 위상과 전망 - 피지 원주민의 민속지 자료를 중심으로」가 있고, 논문으로는 [카니발리즘은 또 하나의 '오리엔탈리즘'인가?], [가상공간과 '신세대'의 종교문화], [남태평양의 영혼관]등 다수가 있다.
목차
새로움에 대한 열기, UFO를 찾아라
UFO는 과학, Cargo는 주술?
피지인이여, 내 말을 믿으라. 우리의 창조신화가 진짜 '성경'임을…
뉴 에이지와 UFO
외계인이 오면 꿈은 이루어진다
우주형제들이여, 어서 오소서
UFO, 남태평양으로 날아가다
UFO, 다시 샤머니즘으로 날아가다
접촉 그 이후
샤먼은 죽지 않는다. 다만 그 이름이 바뀔 따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