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아직 우리는 영어로 말 한마디 제대로 못할까?” “영어 공부, 한다고 하는데 왜 실력은 늘 제자리일까?”
전 국민의 풀리지 않는 고민이다. 그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데 영어는 평생 부담스러운 존재이다. 어렸을 때부터 시작해 어른이 된 후에도 같은 고민을 하게 되고, 이유와 해법에 대해 너도나도 한마디씩 한다. 시중에 학습법 책이 넘쳐나고 영어 고민을 빨리 해결해 준다는 영어 업체들의 광고가 우리를 유혹하고 있다. 하지만 영어를 못하는 근본 원인에 대해서는 아무도 문제 제기를 하지 않고, 그렇기에 우리의 영어는 늘 제자리인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를 못하는 이유가 ‘나의 노력이 부족해서’라고 생각한다. 다른 문제에 있어서는 따질 거 잘 따지다가도 영어 얘기만 나오면 모든 걸 자기 잘못으로 받아들인다. 하지만 영어를 못하는 게 당신 잘못은 아니다.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는 따로 있다. 이제는 좀 따져 보자.
저자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 졸업 YTN 방송통역사 네오퀘스트 기획실장 오성호 영어공간 대표 신동표 어학원 강사 現 이창용 어학원 강사 (cyenglish.co.kr)
목차
나는 이 책은 Part 1_언어 영어 vs. 지식 영어언어와 지식, 그 엄청난 차이 당신의 영어 나이는 몇 살? 외우고 까먹고…… 암기의 노예 언어 영어 맛보기 ① 집 & HOUSE 언어 영어 맛보기 ② INTO 언어 영어 맛보기 ③ OUT 영어를 좋아하려면 영어를 잘하려면 아이가 영어를 잘하기를 바라는 부모라면 Part 2_진짜 실력이란?정체기와 하락기, 그 이후 급상승기 완벽한 input, 읽기의 힘 실력이 늘고 있다는 증거 Part 3_학교 영어 수업의 현실매년 되풀이되는 갑의 횡포 도대체 무엇을 위한 시험인가? '시험 점수 = 실력'이라는 착각 학생도 선생도 외로운 수업 시험이 어려우면 실력이 늘까? 영어가 아닌 영어 시험 잘 보는 법을 가르치는 이유 '영어 실력'보다 '점수'가 중요할까? 영어가 즐거운 세상을 위한 희망 사항 Part 4_'영어 = 경쟁력'이라는 착각정말 영어 하나만 잘하면 되나? 영어 잘하는 사람 말고 영어도 잘하는 사람 입사지원서에 영어 점수를 요구하는 기업의 이기심이건 미친 짓이다생각거리 아직 못다 한 말감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