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5가지 색, 2가지 붓으로도
충분히 표현하는 아름다운 꽃그림!
일상과 가까이 있으면서, 색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좋은 소재인 꽃 36종을 수채화로 담은 책이다. 수채화 기법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괜찮다!
붓을 다루는 게 서툴러도 할 수 있다! 이 책은 복잡하고 많은 터치와 색보다는 5가지 색, 2가지 붓으로 초보자도 충분히 예쁘고 사랑스런 꽃을 표현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였다.
저자는 드로잉클래스를 운영하며 대다수의 사람들이 스케치에 부담을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스케치 과정을 디테일하게 설명하기 보다는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리는 순서와 비슷한 모양을 예로 들며 부담 없이 다뤄준다.
또한 꽃을 계절로 나누지 않고, 비슷한 색끼리 크게 5가지 색으로 나누었다. 하나의 꽃에도 여러 색이 있지만 가장 대표되는 색상을 기준으로 하였다.
예를 들어 같은 노란 색 꽃도 개나리의 꽃잎은 레몬 옐로우가, 루드베키아의 꽃잎은 옐로우가 쓰여 다른 느낌을 준다는 것, 개나리와 민들레는 색이 겹치는 게 많고,
색 조합도 비슷하여 반복해서 연습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꽃이 피는 시기, 꽃말 등 꽃에 대한 정보도 빼놓지 않았다. color chip마다 꽃의 어디 부분이 쓰이는지도 표기하며 친절한 언니가 옆에서 레슨을 해 주는 느낌이다.
《매일 수채화》로 수채화를 시작하는 독자들이 아름다운 꽃그림을 그리며 성취감을 맛보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한다!
저자소개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졸업 후 미술 대전의 입상 경력으로 순탄한 미래를 기대했지만, 꿈과는 거리가 먼 미술 학원 강사로 첫 받을 내딛는다. 이후 초 · 중학생 대상의 미술 학원을 운영하며 15년간 아이들과 호흡하며 지내던 중 우연한 기회로 영화 ‘선생 김봉두’와 ‘말아톤’의 배경이 되는 교실 꾸미기 작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때 꿈을 향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모습에 자극을 받아, 과감히 모든 걸 정리한 뒤 꿈꾸던 미술 작가의 길을 걷기로 다짐한다.
저자는 그림 한 장이 주는 감동과 기쁨을 좀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드로잉 도서를 꾸준히 기획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매일 드로잉』이 있다. 또한 크고 작은 전시회를 열며 작가 활동과 동시에 어른들을 위한 ‘드로잉공작소’ 클래스를 진행 중이다.
목차
프롤로그
Part1 수채화란 무엇일까?
Basic1 수채화 중요 포인트 7가지
Basic2 수채화에 필요한 기본 재료
Basic3 Color Chip
Part2 수채화 기초 연습
Practice1 스케치하기
Practice2 붓을 이용한 선과 터치 그리고 색
선 연습 / 붓 터치 연습 / 색 단계
Practice3 수채화 기법
번지기 / 겹치기 / 색 단계 연습 / 채도 변화
Part3 수채화 실전 연습
Class1 yellow flower
01 개나리
02 루드베키아
03 민들레
04 복수초
05 프리지아
06 해바라기
Class2 red flower
01 능소화
02 동백
03 양귀비
04 장미
05 카네이션
06 포인세티아
Class3 violet flower
01 라벤더
02 라일락
03 복숭아꽃
04 작약
05 코스모스
06 튤립
Class4 white flower
01 목련
02 목화
03 백합
04 쑥부쟁이
05 왁스 플라워
06 카라
Class5 green flower
01 구갑룡
02 몬스테라
03 선인장
04 아레카야자
05 아이비
06 유칼립투스
Part4 수채화 고급 연습
01 라넌큘러스
02 수국
03 아네모네
04 키위장미
05 헬레보루스
06 히아신스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