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둘러싼 여건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다. 예측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눈에 보이는 이익에 집중하기보다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여 빠르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 기업 조직은 인재를 중심으로 재편되어야 한다. 그러나 인재에 관한 지금까지의 논의는 좋은 인재를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이 책, ?인재로 승리하라?는 인사전략의 틀을 바꾸어, 인재를 어떻게 활용하고 조직을 어떻게 인재 중심으로 바꿀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오랫동안 세계 최고의 경영 구루로 불리며 수많은 기업을 컨설팅한 램 차란, 최근까지 맥킨지&컴퍼니의 글로벌 대표를 지낸 컨설턴트 도미닉 바튼, 글로벌 1위 인사관리컨설팅그룹 콘페리의 부회장 데니스 캐리는 수백 명 경영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선구적인 기업들이 인재 중심으로 조직을 전환하는 과정에서 공통적으로 활용한 원칙을 찾아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새로운 기업이 그 원칙을 따라 성공의 길로 들어설 수 있는지를 이야기한다.
저자소개
전 세계 기업 CEO들이 가장 믿고 의지하는 경영 컨설턴트로, ‘현존하는 최고의 컨설턴트’라 불린다. 세계 경제의 흐름과 시장 지배 기업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불확실한 환경을 헤쳐 나가기 위한 현실적이고도 실행 가능한 조언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잭 웰치가 스스로를 ‘차란의 신봉자’라고 부를 정도이다. 하버드 비즈니스스쿨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와튼스쿨과 노스웨스턴대학에서 최우수교수상을 받았다. GE의 크로톤빌 연수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GE, 코카콜라, 노바티스, 듀퐁, 네덜란드항공,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컨설팅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세계 경제 축의 대이동》, 《성장 기업의 조건》 등이 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위기를 타개할 인재 중심 조직 만들기감수의 글: 핵심 인재 2퍼센트, 한국 기업은 제대로 활용하고 있나?서장. CEO를 위한 인재 중심 경영 방법론1장. 변화의 도구를 준비하라2장. 이사회의 마음을 움직여라3장. 조직과 업무를 끊임없이 디자인하라4장. HR을 차별적 경쟁력의 원천으로 재정립하라5장. 맞춤형 육성 체계를 구축하라6장. 인재 영입을 위한 M&A 전략을 구축하라7장. 인재 관련 어젠다를 추진하라주석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