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운이 풀리는 운명독법
- 저자
- 최상용 저
- 출판사
- 일상과이상
- 출판일
- 2019-07-30
- 등록일
- 2020-05-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4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운이 안 풀린다고요? 기가 막혀서 그렇습니다!
기학·관상학·체상학·수면명상학·성명학 등 전문지식과
20여 년간 수만 명의 운명을 바꾼 실제 상담경험을 토대로
누구나 쉽게 써먹을 수 있는 생활운명사용법을 담았다!
남들보다 더 많이 노력했는데 왜 나만 잘 안될까?’ 사람들은 하는 일이 잘 안될 때 ‘운(運)이 나쁘다’거나 ‘운수(運數)가 사나웠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운명을 알기 위해 점집을 찾고 있으며, 사주(四柱)와 관상(觀相) 등을 알아보고자 역술원이나 점집 등을 찾는 일이 과학문명이 고도로 발전한 요즘에도 그치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운명이라는 게 진짜 있을까?
운(運)은 ‘돌다’, ‘움직이다’는 뜻을 가진 한자이다. 천명과도 같은 선천적인 메시지가 담긴 명(命)이 이미 결정된 것이라면, 운(運)은 후천적으로 자신의 마음과 몸의 움직임에 따라 얼마든지 변화할 수 있다. 『장자-외편』에 의하면 “평소의 습관은 성격이 되고 그 성격은 운명을 만드는 법”이다. 즉 반복적인 생각은 마음가짐이 되고, 마음가짐은 행동을 유발하여 습관을 만드는데, 이렇게 형성된 습관이 곧 우리의 운명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최상용은 내단(內丹) 수련이라는 실천적 수행뿐만 아니라 관상, 주역 등에 통달해 동아시아 도학(道學) 사상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희이(希夷) 진단(陳?)’이라는 인물을 한국 최초로 연구한 기학(氣學) 박사인데, 어렵게만 여겨지는 기학을 생활 속으로 끌어들였다. 저자는 기학을 기본으로 하는 체상학(體相學: 몸의 생리 및 병리현상을 이해하고 심신의 건강을 지키는 동양철학)과 수면명상학(睡眠冥想學: 잠자리에 들기 전에 몸과 마음에 좋은 기운을 일으키는 명상법)의 대가로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더 나아가 동양철학을 과학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한의물리학교실에서 인체의 경락, 바이오포톤, 생체자기장, 생체에너지 등을 연구하기도 했다.
이 책은 사주명리학이 아닌 기학을 토대로 생활 속에서 누구나 써먹을 수 있는 생활운명사용법을 소개했다. 기학에 따르면 모든 사물과 우주 그리고 소우주인 인간은 서로 기를 주고받는데, 우리 몸과 마음 역시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 마음에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하면 우리 몸에 나쁜 습관을 형성해 기가 정체되고, 실제로 운도 나빠지게 된다. 내 몸의 주체인 마음에 따라 하루에도 수시로 바뀌는 것이 ‘운’이다. 그러니 운을 좋은 쪽으로 바꾸고 싶다면 마음가짐과 몸가짐부터 바꿔야 한다.
이 책은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을 건강운(健康運)·재물운(財物運)·학업운(學業運)·직업운(職業運)·사업운(事業運)·애정운(愛情運) 등 여섯 항목으로 나누어 다루었다. 『사서삼경』과 『도덕경』, 『장자』, 『마의상법』, 『상리형진』 등 동양고전을 통해 옛사람들이 운에 대해 밝힌 지혜를 소개했으며, 일반인들에게는 어려운 사주명리학 대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생활운명사용법을 담았다. 좋은 관상을 만드는 이미지 트레이닝, 건강운을 부르는 호흡법과 수면명상법, 재물운을 부르는 대화법과 입면의식, 타고난 직업운을 알아보는 역행명상법, 애정운이 따르는 한글작명법 등 운을 바꾸는 생활운명사용법을 소개했다.
이 책의 저자는 현재 인문기학연구소인 휴심재(休心齋)를 운영하면서 20여 년간 수만 명의 삶과 운명을 바꾸고 있는데,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저자가 권한 방법을 실천하다 보니 운이 바뀌고 삶이 바뀔 수 있었다. 이 책은 여느 동양철학서와는 달리 사례 중심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읽힐 것이다.
저자소개
언론에서 기자로 활동하다가 동양학의 깊이에 매력을 느끼고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에 입학했다. 기공 학(氣功學)으로 석사학위를, 기학(氣學)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신비롭게만 여겨왔던 기(氣)를 체득하기 위해 참선, 명 상, 도인법 등 다양한 수련을 해왔다. 내단(內丹) 수련이라는 실천적 수행뿐만 아니라 관상, 주역 등에 통달해 동아시아 도학(道學) 사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희이(希夷) 진단(陳?)’이라는 인물을 한국 최초로 연구하기도 했다. 기학(氣學)을 두루 섭렵하면서 체상학(體相學: 몸의 생리 및 병리현상을 이해하고 심신의 건강을 지키는 동양철학)과 수면명상학(睡眠冥想學)의 대가로서 탁월한 직관과 통찰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더 나아가 동양학을 과학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한의물리학교실에서 인체의 경락, 바이오포톤, 생체자기장, 생체에너지 등을 연구하기도 했다.
현재 인문기학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면서 대학 및 대학원, 기업 및 여러 사회단체 등에서 동양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인문기학연구소인 휴심재(休心齋)를 운영하면서 수만 명의 삶과 운명을 바꾸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시대를 초월한 삶의 지혜가 담겨 있는 동양고전을 쉬운 우리말로 옮긴 『내 안의 나를 깨우는 장자내편, 외편, 잡편』와 『내 안의 나를 키우는 도덕경』, 『학문의 시작과 끝을 여닫는 대학·중용』, 한자의 강점인 회화적인 특징을 되살리고 글자에 담긴 역사적인 배경을 소개한 『브레인 한자』와 『브레인 급수한자app』, 『인문고사성어집1,2app』, 현대인의 삶에 맞게 하루 3분 잠자리에서 행할 수 있는 수면명상법을 담은 책 『하루 3분 수면 혁명』,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과서에 실린 학습용어의 개념을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한자 실력이 국어 실력이다』, 『한자 실력이 수학 실력이다』, 『한자 실력이 사회 실력이다』, 『한자 실력이 과학 실력이다』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잘되는 사람은 운부터 바꾼다
제1부 건강운이 풀리는 운명독법
동양고전에서 찾은 건강운
12궁을 알면 건강운이 보인다
간 건강을 위해서는 눈과 손톱을 살펴봐야
심장 건강을 위해서는 혀를 살펴봐야
위와 비장의 건강을 위해서는 입술과 발가락을 살펴봐야
폐와 대장의 건강을 위해서는 호흡을 잘해야
신장과 방광의 건강을 위해서는 걷기를 해야
감각기관이 노쇠해지면 내 안에 감춰진 진리를 찾아야
갱년기는 왜 오는 것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노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치매와 중풍,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
치매, 습관만 바꿔도 예방할 수 있다
손발이 차고 머리가 뜨겁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불면증과 조급증, 종식법으로 해결하자
모든 병은 마음에서 비롯된다
함부로 먹는 음식과 약, 우리 몸을 망친다
오래 살고 싶다면, 하루 세 끼 식사비율을 3:2:1로
암癌,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
나에게 맞는 옷 색상은 따로 있다
제2부 재물운이 풀리는 운명독법
동양고전에서 찾은 재물운
12궁을 알면 재물운이 보인다
준비된 자가 찾아온 행운을 잡을 수 있다
거두어들이려면 반드시 먼저 베풀어야
말만 바꿔도 재물운이 바뀐다
사는 곳의 꼴값을 높여야 재물이 따른다
황토가 돈복을 부른다
사물의 쓰임을 알아야 재물운이 트인다
반복적으로 부자가 된 꿈을 꾸면 재물운이 따른다
제3부 학업운이 풀리는 운명독법
동양고전에서 찾은 학업운
12궁을 알면 학업운이 보인다
심상이 바뀌면 관상도 바뀐다
사주팔자보다 마음이 중요하다
좋은 관상을 만드는 이미지 트레이닝
늙음과 노인은 지혜의 상징이었다
학업운이 트이는 데 독서만 한 게 있을까?
몸소 체득하는 공부가 진짜 공부
자호나 아호를 지으면 학업운이 트인다
모르는 것은 부끄러워 말고 물어라
나무보다는 숲을 바라봐야
잘 알지도 못하면서 아는 체하는 게 병폐다
제4부 직업운이 풀리는 운명독법
동양고전에서 찾은 직업운
12궁을 알면 직업운이 보인다
나는 어떤 일을 하기 위해 이승에 왔을까?
명상을 통해 나의 과거로 여행을 떠나자
일이 싫어서가 아니라 인간관계 때문에 이직하고 싶다면?
고정관념이 직업운을 망친다
제5부 사업운이 풀리는 운명독법
동양고전에서 찾은 사업운
12궁을 알면 사업운이 보인다
성공하는 사업가는 뭐가 다른 걸까?
사업가라면 화광동진해야
고정관념이 사업운을 망친다
사업가라면 말을 아껴야
제6부 애정운이 풀리는 운명독법
동양고전에서 찾은 애정운
12궁을 알면 애정운이 보인다
애정운, 지나쳐도 안 되고 부족해도 안 된다
고정관념이 애정운을 망친다
애정운, 시련이 찾아오더라도 스스로 이겨내야 결실을 맺는다
웃음과 미소만으로도 자연치유력을 배가할 수 있다
한글 애칭이 애정운을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