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솔로몬 묵상 31
미리보기

솔로몬 묵상 31

저자
김성진 저
출판사
리치바닐라
출판일
2012-10-04
등록일
2013-02-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 주위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지식과 기술들을 가르쳐 주는 것들이 넘쳐난다. 인터넷의 일상적인 활용 은 우리에게 정보의 바다를 마음껏 헤엄 쳐 다니도록 허락해 줌으로써. 이제 아무 때 어느 곳에서든 우리가 필요로 하는 지식은 “ENTER” 키를 누름으로써 마음 대로 얻고 소유할 수 있는 세상이다.

무엇인가를 깊이 생각하고, 또 생각한 그것을 통해서 또 다른 지혜를 배우는 것은 우리의 삶에 많은 유익을 주게 된다.
지혜를 얻는다는 것은, 지식을 얻는다는 의미보다는 삶의 경험을 배우는 것이다. 그 삶의 지혜를 이어 받기 위한 배움은, 우리보다 앞서서 삶을 체험한 이에게서 그의 가르침을 듣고 배우는 것이다. 지혜로운 자는, 그들을 통해서 배운 삶의 지혜를 잊지 않고 지키려 하는 자이다.
이 “묵상31”은 솔로몬 자신이 모으고 기록했다고 전해지는 “잠언서”의 많은 잠언들을 묵상집으로 재정리 해 본 것이다.
그가 누리고 즐겼던 절대군주의 제왕적인 삶, 그리고 세계적인 무역선단을 건조하여 세계무역을 주도하여, 그 나라에 황금이 넘치게 만들었던 초 재벌급의 재물을 모으고 사용했던 제왕의 삶, 그에 더 하여 일천 명의 처첩을 거느리고 살았던 절세 의 남자. 하지만 그의 부강한 그의 왕국은 그가 죽자 마자 두 동강으로 나누어지고 만다.

“모든 것이 헛되었다!!”라고 탄식하는 그의 삶의 여정을 통해서 우리는 무엇을 배워야 할까?
그가 누렸던 초호화판의 삶인가?
그가 부르짖을 수 밖에 없는 “헛된 것”인가?

옆에서 나와 함께 가는 사람들과의 얽혀지는 삶이, 올바른 길을 향해서 나아갈 수 있도록, 지혜를 묵상하며 얻어보자.
지혜가 나의 영혼을 가르치는 소리를 들어 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