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북극곰은 걷고 싶다
미리보기

북극곰은 걷고 싶다

저자
남종영 저
출판사
한겨레출판
출판일
2013-04-18
등록일
2013-07-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북극에서 남극까지 둘러본 여행의 기록이자
지구온난화에 대한 학습의 기록


‘뜨거워서 아픈 지역’인 지구온난화의 최전선을 다니면서 꼼꼼히 자연과 인간의 변화상을 기록한 환경 에세이. 걷고 싶지만 걸을 공간이 없는 북극곰과 지구 상에 사라져가는 것들에 대한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다. 저자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자기가 오랫동안 살아가던 주거지를 잃어가는 동물과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조목조목 들려주면서, 과연 우리가 어떻게 해야 인간과 동물의 공존을 유지할 수 있는지를 돌아보게 해준다.

이 책은 지구온난화로 바뀌고 있는 북극과 남극, 적도 등의 현장을 여행하고 취재한, 지구 온난화에 대한 학습의 기록이다. 북극권 알래스카(아크틱빌리지, 배로, 카크토비크), 캐나다의 허드슨만, 남태평양 투발루, 뉴질랜드 오클랜드, 남극 킹조지 섬, 강원 고성 8곳의 여행을 바탕으로 지구온난화로 인해 고통 받는 주민들의 생활, 문화, 생생한 현장, 과학자들의 보고서 등 깊이 있는 글과 그래픽 지도, 다양한 사진을 보여준다.

이 여행에는 자본에 맞서 사라져가는 것들에 지키려는 사람들도 등장한다. 미국 정부와 문명이 가져다주는 물질적 수혜를 포기하고 부족의 전통과 문화를 선택한 그위친 족의 전사의 이야기나 일찍이 남극조약에 의해 개발되지 않은 남극에 지구온난화 현상이 두드러지지 않는 점 등은 우리에게 귀한 교훈으로 다가온다. 북극곰을 걷지 못하게 한 이들이 또한 북극곰을 걸을 수 있는 토대도 만들어 줄 수 있다. 북극에서 남극까지 이어지는 지구온난화 여행은 이 땅의 사라져가는 것들을 보게 하고 그들이 다시 살아 숨쉬고 번성할 수 있게 하는 열쇠가 우리에게 있음을 알게 해 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